2019 SK 소셜 어워드

 
 

2019년을 반갑게 맞이한 것이 얼마 전 같은데, 열흘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미디어SK 독자 여러분들은 2019년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SK는 미디어SK,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SK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채널에서 많은 소식을 전했는데요. 올 한 해 어떤 콘텐츠가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올해를 마무리하며 채널별 베스트 콘텐츠를 소개해드립니다!

 
 
 

2019년 조회수가 가장 높았던 미디어SK 콘텐츠

 

맥주 소믈리에가 알려주는 맥주 맛있게 즐기는 방법

 
 

미디어SK에서는 SK의 소식을 전하는 뉴스룸,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의 제품에 대해 알아보는 사회적 가치, SK 구성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SK사람들, 행복에 대해 생각해보는 행복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자기 전 마시는 맥주 한 캔은 하루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 데 아주 효과적인데요. 단독으로 마셔도 맛있는 맥주이지만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요? 지난 여름, 그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는 콘텐츠가 2019년 미디어SK의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워커힐 맥주 소믈리에가 알려드려 더 특별했던 비법! 바로 토마토주스와 함께하는 레드아이, 호가든의 단맛과 기네스의 쓴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더티호 칵테일, 그리고 맥주 본연의 잔을 살릴 수 있는 전용잔을 사용하는 법이었습니다.

 

이제 미디어SK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맥주를 드셔보세요. 더 즐거운 2020년을 맞이할 수 있을 거랍니다.

 
 

● 콘텐츠 자세히 둘러보기Click!

 
 
 

2019년 네이버 판이 선정한 행복동행 콘텐츠

 

어르신들이 주운 폐지, 20배 비싸게 사는 이유? ‘러블리페이퍼’

 
 

네이버포스트 ‘행복동행’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 또 우리 사회에 소셜 임팩트를 퍼트리는 SK프로보노, 행복나눔재단, SE MBA 등의 소식도 전했습니다.

 
 

 
 

어르신들이 주운 폐지를 20배 비싸게 사는 사회적기업 ‘러블리페이퍼’가 네이버 JOB&판 메인에 노출되며 ‘행복동행’의 조회수 1위를 차지했는데요.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궁극적으로는 폐지 줍는 노인들이 없어져 ‘망하고 싶다’라는 기업의 최종 목표까지, 모두 놀라운 내용이었습니다.

 

폐지 수집 노인을 시혜적인 시선이 아닌 ‘환경지킴이’로 봐야 한다는 러블리페이퍼. 러블리페이퍼가 바라는 러블리한 세상이 하루 빨리 이루어지기를 SK가 함께 희망합니다.

 
 

● 콘텐츠 자세히 둘러보기Click!

 
 
 

2019년 ‘좋아요’가 많았던 SK 페이스북 콘텐츠

 

힙한 굿즈 사고 기부도 하는 개념템 ‘굿굿즈(Good Goods)’

 
 

SK 페이스북을 팔로우하면 SK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2019년, SK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하루에도 많은 물건을 구매합니다. 내가 구매하는 물건 하나하나가 소셜 임팩트를 불러 일으킨다면 어떨까요? 이렇게 수익의 일부를 좋은 일에 쓰거나, 정기 후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주는 상품을 ‘굿굿즈(Good Goods)’라고 하는데요. 좋은 일은 가장 먼저 알아보는 SK 페이스북 구독자분답게 굿굿즈에 대한 호응이 가장 뜨거웠답니다. 아직 굿굿즈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계시다면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 콘텐츠 자세히 둘러보기Click!

 
 
 

2019년 구독자 댓글이 많았던 SK 유튜브 콘텐츠

 

외국인을 만난 한국언니와 아빠의 현실 케미

 
 

SK는 SK YouTube 채널을 오픈하며 여러분들 한발자국 더 다가섰습니다.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을 소개하는 캐릭터인 사기캐, 그리고 인기 유튜버가 함께 사회적기업을 소개하는 ‘사적리뷰’, 다양한 사람들의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 행복 인터뷰, SK 구성원이 알려주기에 더 실용성 넘치는 구전꿀팁, 또 SK의 다양한 직무에 대해 알아보는 SK人 시점까지!

 
 

 
 

많은 카테고리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들이 가득해, 다음에는 어떤 콘텐츠가 올라올까 궁금증을 유발시켰습니다. 이중 SK YouTube에서 구독자들이 가장 많은 댓글을 참여한 콘텐츠는 바로 사적리뷰, 코리아앳유어도어 편이었습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인기 유튜버 ‘한국언니’가 참여했으며, 사기캐로는 한국언니의 아빠인 SK브로드밴드 문승희 매니저가 출연해 유쾌함과 리얼리티를 더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이렇게 좋은 기업이 있는지 몰랐다’, ‘SK가 좋은 일을 한다’는 댓글에서 ‘나도 코리아앳유어도어를 통해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까지, 무려 댓글 400개를 돌파했는데요. SK YouTube를 통해 사회적기업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였기에 더 의미 있는 결과였습니다.

 
 

● 콘텐츠 자세히 둘러보기Click!

 
 

이처럼 2019년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독자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에는 올해보다 더 재미있는 콘텐츠, 유익한 콘텐츠, 그리고 독자분들과 많이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SK 소셜을 더 많이 기대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