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희, 제이쓴 부부! 자취방을 구해줘~(feat. 페이퍼팝)

 
 

‘종이 같다’, 특히 종이 인형 같다는 말은 힘없고 연약한 대상을 비유할 때 흔히 쓰는 표현이죠. 그런데 이런 종이로 책장, 침대 프레임, 의자와 같은 튼튼한 가구가 만들어진다면? ‘종이 같다’는 말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페이퍼팝’은 단단한 종이를 이용해 가구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인데요.

 

개그우먼 홍현희, 제이쓴 디자이너가 사회적 기업을 소개하는 캐릭터, 사기캐 7호와 함께 페이퍼팝 종이가구를 리뷰합니다. 그 전에 홍쓴 부부가 페이퍼팝을 만나게 된 이야기를 전해 드릴게요. 아참, 에어팟 프로, 페이퍼팝 종이책장,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의 푸짐한 상품을 드리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홍쓴 부부에게 온 의문의 택배, 그 정체는?

 

 
 

여느 때처럼 꽁냥꽁냥한 케미를 보여주는 홍쓴 부부. 그때 초인종이 울리고 의문의 택배를 받게 됩니다. 기대되는 마음으로 택배 박스를 푸는데…. 택배 박스 안에 또 박스가? 홍현희 씨는 ‘하다 하다 이제 박스를 주문하냐’며 제이쓴 디자이너를 나무랍니다. 하지만 택배 상자 속 페이퍼팝 제품을 알아본 제이쓴 디자이너는 이는 ‘박스’나 ‘종이’가 아닌 엄연한 ‘가구’라고 주장하지요.

 
 

 
 

이를 증명하기 위해 둘은 페이퍼팝 가구를 직접 조립해봅니다. 그러다 택배 박스에서 발견한 한 장의 미션지! ‘게임이 시작되었다. 종이가구를 가지고 아래 주소로 찾아가시오!’ 이게 무슨 말일까요? 홍쓴 부부는 페이퍼팝 종이가구를 들고 서둘러 길을 나섭니다!

 

미션지에 적힌 주소에 도착한 홍쓴 부부. 그곳에서 만난 사람은 SK텔레시스에 근무하는 박소영 매니저였습니다! 갑자기 집에 들이닥친 홍쓴 부부를 보고 굉장히 당황한 모습이었는데요. 하지만 둘의 넉살에 넘어가 홍쓴 부부를 집에 초대하게 됩니다.

 
 

 
 

박소영 매니저 집에 들어간 제이쓴, 인테리어 디자이너답게 집의 문제점을 빠르게 스캔합니다. 수납공간이 부족해 대부분 꺼내져 있는 짐, 프레임 없는 침대, 잘못된 가구 배치…… 여기 온 이유를 알 것 같다고 말하는 제이쓴 디자이너. 자, 이제 빠르게 움직여야 할 시간입니다!

 
 
 

MISSION: 종이가구로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시오.

 

 
 

둘러 앉아 차근차근 페이퍼팝 가구를 만들어봅니다. 조립을 하다 보니 페이퍼팝 가구의 장점이 여실히 드러나는데요. 공구 없이 조립할 수 있어 간편하며, 빠른 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페이퍼팝 강도 TEST

 

 
 

완성은 했는데… 종이 가구다 보니 튼튼할지 의문이 드는데요. 제이쓴 디자이너가 기다렸다는 듯 검증을 시작합니다. 2L 생수병 6개를 올려도, 홍현희씨가 앉아도 끄떡 없는 모습입니다.

 
 

페이퍼팝 방수 TEST

 

 
 

다음으로는 방수 테스트가 이어집니다. 생수병 마개를 그대로 열어 책장 위에 부어보는데요. 종이 위에서 물이 흡수되지 않고 겉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건으로 닦으니 물 자국 흔적 하나 없이 깨끗이 사라졌습니다! 이렇게 강도, 방수 테스트 모두 합격!

 

자, 제이쓴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꾸민 자취방은 어떻게 바뀌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확! 변신한 자취방 온라인 집들이! (with 페이퍼팝)

 

 
 

3, 2, 1~ 눈을 뜨세요! 변신한 자신의 자취방을 보고 너무나 놀란 박소영 매니저. 기쁜 나머지 홍현희씨를 부둥켜 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제이쓴 디자이너의 손을 거친 자취방이 새 집처럼 아늑하게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짜라라라란~ 깔끔해진 침대, 심플한 수납장까지 너무 예쁘죠? 페이퍼팝 가구는 화이트, 우드톤 인테리어에도 너무나 잘 어울렸는데요. 수납장뿐 아니라 침대 프레임까지도 페이퍼팝 제품으로 꾸몄습니다.

 

기쁨의 여운이 가시지 않았을 때쯤, 밖에서 초인종이 울리고 한 여성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나야~ 홍쓴 부부 집에 와있어?’ 뭔가 미션을 준 사람임을 직감한 홍쓴 부부! 빠르게 문을 여는데… 짠! 사회적 기업을 소개하는 캐릭터 7호, SK텔레시스 정수현 매니저가 등장합니다!

 
 

 
 

사기캐 7호는 집에 들어와 제이쓴 디자이너를 부른 이유를 밝혔는데요. 짧은 시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이렇게 핫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해줄 수 있는 분은 제이쓴 디자이너밖에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다 모였으니 같이 집을 구경하며 제이쓴 디자이너의 인테리어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이쓴 디자이너의 인테리어 꿀팁 방출!

 

하나, 화이트와 우드 톤을 사용해 따뜻한 느낌 연출

 

 
 

박소영 매니저 집 바닥은 우드톤이고, 천장과 벽은 화이트 컬러인데요. 이를 최대한 반영하여 전체적인 가구나 소품에 화이트와 우드 톤을 더해 따뜻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덕분에 자취방이 한층 아늑해졌어요.

 
 

둘, 화이트 침대에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

 

 
 

침대에 너무 화이트 컬러만 보이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덕분에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이 묻어납니다.

 
 

셋, 화이트 컬러의 커튼으로 밝고 넓어 보이는 느낌 표현

 

 
 

기존 박소영 매니저님 방 창가엔 짙은 암막 커튼을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를 화이트 톤 커튼으로 교체했습니다. 덕분에 전보다 공간이 밝고 넓어 보이네요!

 
 

넷, 페이퍼팝 가구로 넓은 수납공간 확보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 좁은 자취방엔 수납공간 확보가 생명이죠. 조금 전 모여서 만들었던 페이퍼팝 가구로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페이퍼팝 수납장을 열어보면 꽤 깊고 넓은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잘한 소품들을 수납장 안에 넣어두면 방이 훨씬 깔끔해 보일 수 있겠죠?

 
 

다섯, 각진 공간에 라운드 러그를 활용하여 입체적이고 넓어 보이는 공간 연출

 

 
 

각이 진 공간에 또 각이 진 러그를 쓰면 답답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 라운드 러그를 깔면 도리어 공간이 입체적이고, 넓어 보이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혹시 러그를 구입하실 계획이라면 제품의 색상뿐 아니라 자신의 방 공간을 살펴 본 뒤, 어울리는 러그 형태를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종이가구의 변신을 이뤄낸 사회적기업, 페이퍼팝!

 

이렇게 인테리어 꿀팁을 전수 받고 나니 페이퍼팝에 대해 더욱 궁금해지는데요. 자, 이제 사기캐 7호가 나설 시간이네요!

 

 
 

쉬운 조립에 튼튼하고 방수까지 되는 신통방통한 종이 가구, 바로 사회적 기업 페이퍼팝의 제품입니다. 매년 1인 가구 이사 비용으로 200억이 소비되며, 5천 톤 이상의 가구 폐기물이 버려진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폐기물은 완전히 분해되는데 수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반면 ‘종이’류로 재활용할 수 있는 페이퍼팝 가구는 50% 이상 재활용이 가능하며 2년 후 완전 생 분해되어 보다 친환경적입니다.

 
 

 
 

디자인 면에 있어서도 빠지지 않죠. 페이퍼팝은 두 달에 한 번씩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나가며 지속적인 성장을 꿈꿉니다. 비즈니스와 사회적 가치를 같이 추구하는 일이 쉽지 않은 일인데요. 이를 위해 SK 홀딩스 구성원들과 함께 회사 브랜드와 B2B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종이 가구가 선사하는 매력에 대해서 알아본 하루! 사기캐 7호도 이렇게 빨리 종이로 가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놀랐고, 제이쓴 디자이너의 능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박소영 매니저도 홍쓴 부부가 와서 공간을 예쁘게 꾸며주어 감동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제이쓴 디자이너는 이전에도 종이 가구 제품에 대해 몇 번 들었지만, 직접 인테리어를 해보니 다른 가구와 이질감도 안 느껴지고 가격도 저렴해 확실히 장점을 느꼈다는 말을 전했는데요. 특히 친환경적인 면에 깊이 감동을 받았다고 하네요.

 

오늘의 포스팅, 재미있게 보셨나요? 아래 SK 유튜브 영상에서 더욱 생생하게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여기서 잠깐, 페이퍼팝 SK 사적리뷰 2편 하단 댓글란에 감상평을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페이퍼팝 종이책장,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의 푸짐한 상품을 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해보세요!

 
 

● SK YouTube 페이퍼팝 감상평 이벤트 참여하기: ▶ Click!

 
 

▼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 ▼
 
◆ 페이퍼팝 SK 사적리뷰 1편 – 홍현희, 제이쓴 부부! 자취방을 구해줘~(feat. 페이퍼팝)

 

 
 

◆ 페이퍼팝 SK 사적리뷰 2편 – 홍쓴 부부와 함께하는 랜선집들이(feat.페이퍼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