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유니콘으로 성장할 소셜벤쳐를 모집합니다

 

포드사의 창업자 헨리 포드는 ‘같이 모이는 것은 시작을 의미한다. 같이 협력해서 일하는 것은 성공을 의미한다’라며 협동의 중요성을 말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여러 기업들은 각자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왔는데요. 이들이 더 큰 성공을 이루는 ‘임팩트 유니콘’을 만들고자 뜻을 모았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펼쳐보세요

 

KAIST SK사회적기업가센터, 행복나래,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회, 신한금융그룹, 그리고 YD-SK-KDB 소셜밸류 투자조합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바로 ‘임팩트 유니콘(Impact Unicorn)’ 연합모델을 위해서인데요. ‘임팩트 유니콘’은 기업가치 1조 원 수준의 스타트업으로서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가치(Impact)를 창출하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이번 자리에서는 기업간 연합모델*을 통해 임팩트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이들은 성장가능성이 있는 소셜벤처에 기업의 성장을 위한 Shared Service 기반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한 인력자원 Sourcing 등을 지원해 빠른 스케일업을 뒷받침하려고 합니다. 또 이를 통해 소셜벤처 생태계를 대표한 임팩트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입니다.

 

*기업간 연합모델 : 지주회사 구성, 지분 교환, 기타의 방법으로 기업들을 법적으로 연결한 후, 사업적/운영적으로 상호 협력하는 모델

 

 

소셜벤처간 협력모델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및 Accelerator, 그리고 성장 의지가 있는 소셜벤처 및 일반 스타트업(명확한 사회적가치가 있을 경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오는 4월 12일 자정까지 접수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소셜 임팩트를 꿈꾸지만 명확한 방법을 몰라서 고민이었다면, 지원이 필요하다면 ‘임팩트 유니콘’ 연합모델 공고를 놓치지 마세요. 안내문과 신청서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임팩트 유니콘’ 연합모델 공고 둘러보기▶ CLICK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