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제품 : 할머니들에게 행복한 일상을 제공하는
알브이핀의 ‘마르코로호’

 

중장년층에게는 추억, 젊은 세대에겐 새로움을 주는 ‘레트로(Retro)’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레트로 감성을 표방하는 다양한 브랜드 중, 할머니 감성을 담은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사회적기업 알브이핀의 ‘마르코로호’입니다! 마르코로호는 작년 SOVAC(Social Value Connect 2019)에서 SE Market 부스로 참가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는데요. SK 편집자가 ‘마르코로호’의 소품을 구매해 리뷰해봤습니다!
 
 

 

할머니들께 행복한 일상을 선물하다

 

마르코로호 할모니레터 (출처: 마르코로호)

 

제가 마르코로호를 처음 알게 된 건, 마르코로호에서 발간하는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나서부터였어요. 할모니레터’는 마르코로호의 브랜드 이야기는 물론, 할머니를 포함한 다양한 노인들의 이슈를 전하고 있는 뉴스레터인데요. 마치 할머니가 직접 보낸 편지처럼 따뜻한 느낌을 주는 뉴스레터를 읽으며 마르코로호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었죠!

 

그리고 마침 이번에 공감 리뷰를 통해 마르코로호의 매듭 반지, 꽃주머니, 꽃받침 티코스터를 리뷰하게 되었는데요. 할머니의 감성을 담은 제품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할머니가 한 올 한 올 직접 만든 ‘매듭반지’

 

오묘한 컬러의 이 매듭반지는 마르코로호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입니다. 마르코로호의 모든 반지와 팔찌는 할머니들의 수작업으로 탄생하는데요. 마르코로호는 할머니들이 직접 만들 수 있는 매듭을 제작해 제작 교육을 하여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한답니다.

 

 

반지 옆엔 편지 한 통이 함께 동봉되어있는데요. 짠! 이 매듭반지를 만든 ‘달달둥근달’ 할머니께서 직접 그리고 쓴 편지입니다. 공장에서 찍어내는 공산품이 아닌, 하나 하나 정성이 들어간 제품을 구매했다는 생각에 더욱 뿌듯해집니다.

 

 

‘매듭반지다 보니 내구성이 좋지 않으면 어쩌지?’라는 걱정이 되나요? 마르코로호 반지와 팔찌는 왁스 코팅된 남미실로 만들어져 매우 튼튼합니다. 또한, 방수 코팅으로 땀 등이 잘 흡수되지 않아 일상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답니다. 보기에도 예쁘고, 생각보다 견고한 매듭반지! 취향대로 컬러와 모양을 골라 우정링이나 커플링으로 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쁘고 크기가 넉넉해 실용성 높은 ‘꽃주머니’

 

다음은 할머니의 누빔 조끼가 떠오르는 파우치입니다. ‘곱다’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죠? 남색 바탕에 제비꽃 색과 주홍빛의 꽃이 어우러져 있는 이 파우치는 화장품과 핸드폰,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소지품을 담기에 딱입니다.

 

 

촉감도 만점! 포실포실, 보들보들한 촉감에 자꾸만 손이 가네요. 지퍼 손잡이도 커서 잡기 편하고, 여닫을 때 사용감도 좋습니다. 동그란 고리엔 요즘 유행하는 키링을 달아도 좋겠네요! 여러모로 ‘신경 써서 잘 만들었다’라는 느낌이 드는 파우치였어요.

 

 

사계절의 아름다움으로 탁자 위를 채워주는 ‘꽃받침 티코스터’

 

자, 마지막으로 리뷰할 상품은 티코스터입니다. 꽃무늬, 복고풍으로 가득한 할머니의 옷장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봄을 담은 상아색, 푸르름을 전하는 초록색, 따스한 기운을 전하는 노란색, 칠흙 같은 밤하늘을 담은 남색 4종으로 이뤄져있습니다.

 

 

테두리는 원단과 비슷한 실로 마감하여 품질을 높였으며, 두 겹으로 제작되어 견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확실히 디테일을 봤을 때 고급스러움이 느껴져요.

 

 

친구들끼리의 집들이나 가족들이 왔을 때, 센스 만점 티코스터로 감각을 뽐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허전했던 탁자 위가 금세 아름답게 물들 거예요.

 

마르코로호 구매 페이지 내 기부처 선택 화면 (출처: 마르코로호)

 

여기서 잠깐, 마르코로호 제품 구매 시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독거노인생활지원, 장애아동기구지원, 결식학생식사지원, 아프리카아동후원, 유기동물보호지원 등의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께서 평소에 관심 있었던 이슈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보시기 바랍니다.

 
 
마르코로호 브랜드를 운영하는 알브이핀은 매출액의 10%를 할머니 일자리 창출에 지원하며 영업 이익의 25%를 기부합니다. 기부금 중 일부는 할머니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과 치매 교육 등에 쓰이고 있지요. 아름다우면서도 사회적 가치까지 담은 마르코로호 제품들, 관심이 생겼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 ‘마르코로호’ 둘러보기▶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