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제품 : 사회적 가치 가득 담은
EM 천연 비누 생산해요! 노느매기

 

최근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손소독제 또는 천연비누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왕 쓰는 비누, 효능은 물론이고 사회적 가치까지 담은 비누를 써보시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비누는 ‘노느매기’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노느매기 비누는 온라인에서 주문할 수도 있지만,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한데요. SK 편집자가 ‘노느매기’의 리퍼브 매장, 반값매장 햇살나무를 직접 방문하고 제품을 구매해 리뷰해봤습니다!
 
 

모두가 자립하고,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존중 받는 그날까지!

 

 
영등포 당산역 근처 주택가를 걷다 보면 늘 신경 쓰이는 가게가 있었습니다. 아담한 공간에 제품들이 빼곡히 가득 차 있었고, 직원들은 늘 웃는 얼굴로 가게 내외부를 정돈하고 있었죠. 보기만 해도 정다운 느낌이라 꼭 한번 들러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이번에 기회가 되어 노느매기의 리퍼브 매장, 반값매장 햇살나무를 방문했답니다.
 
 

노느매기의 리퍼브 매장, 반값매장 햇살나무

 

 

딸랑~ 매장 앞마당에서는 현재 봄 옷 기획전이 진행 중이라 활기찬 모습이었는데요. 실내로 들어서니 각종 의류를 비롯해 주방용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서적 등 다양한 물건이 선반을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취급한다고?’하며 놀라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노느매기의 반값매장 햇살나무는 단순변심, 작은 스크래치 등에 의한 반품물건 등을 사들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노느매기의 리퍼브매장입니다.

 

리퍼브 제품은 퀄리티는 일반 제품과 동일하면서도 저렴하기 때문에 알뜰 쇼핑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더욱 인기라고 합니다. 노느매기는 이 매장의 수익금으로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 마을 정착, 자립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매장을 둘러보다 발견한 EM 비누 코너! 노느매기 직원 분에게 물어보니 바로 이 EM 비누가 노느매기의 대표 제품이라고 합니다. 값이 저렴하면서도 여러 용도로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친절한 직원 분의 설명에 비누를 한아름 사 들고 돌아왔습니다. 그럼 리뷰는 아래에서 살펴볼까요?

 

 

노느매기 비누 전격 리뷰!

 

EM(Effective Microorganism) 소개 (출처: 노느매기)

 

리뷰에 앞서 노느매기 비누를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선 ‘EM’를 알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의 약자로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 수십 종을 조합, 배양한 것입니다. 이 EM으로 만든 비누는 탁월한 항산화력(산화를 방지하는 능력. 면역력이나 노화 방지에 도움)에 더해 최근에는 수질오염 저감 효과도 보고돼 친환경 비누로도 각광받고 있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를 해볼 시간!

 
 

그야말로 팔.방.미.인! 노느매기 EM 다기능비누 리뷰

 

값이 저렴하면서도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노느매기의 EM 다기능비누! 애벌빨래용으로는 물론, 화장실 청소나 주방세제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노느매기 EM 다기능 비누

 

그래서… EM 다기능비누로 세면대 청소를 해봤습니다! 저는 원래 화학 성분이 있는 제품을 써왔는데요. 세정력은 좋았지만, 냄새가 독해 청소를 한번 하고 나면 늘 머리가 지끈거리는 게 문제였습니다. 맨손에 묻기라도 하면 피부가 살짝 화끈거리는 것도 같았고요.

 

EM 다기능비누에 물을 묻혀 세면대를 닦으니 금세 깔끔해졌어요! 화학 성분이 있는 제품과 달리 맨손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고, 세정력도 우수해 놀라웠어요. 신난 저는 이 EM 비누로 남은 화장실 청소를 싹 하고 주방 싱크대도 깨끗하게 닦았답니다. (덕분에 오랜만에 집이 반짝반짝!) 이 크기의 비누가 1,200원이라니 정말 저렴하죠?

 
 
주방에서도 비누를 쓴다고? 노느매기의 EM 주방비누 리뷰

 

노느매기 EM 주방 비누

 

다음은 EM 주방 비누를 써볼 차례! 저는 환경에 관심이 많아 평소에도 고체 주방비누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액체 세제는 고체 비누를 액체화하는 과정에서 수질오염에 영향을 주는 계면활성제가 사용될뿐더러, 불필요한 플라스틱 용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액체세제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아 만족하며 사용 중이었어요.

 

 

노느매기의 EM주방비누로 설거지를 해보니 기름기까지 쉽게 뽀드득 씻겨 내려가네요. 가장 메리트라고 생각되는 것은 두 개에 1,2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 시중의 반도 안 되는 가격이라 앞으로도 계속 노느매기의 EM 주방 비누를 사용하기로 결심했답니다.
 
 
촉촉함이 오래 오래~ 노느매기의 EM 세안비누 리뷰

 

노느매기 EM 세안비누

 

마지막으로 노느매기의 EM 세안비누를 소개해드릴 차례! 천연비누가 피부에 좋은 건 대부분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노느매기 세안비누로는 어성초 비누, 파프리카 비누, 진주 비누, 인삼 비누, 오트밀 스크럽바(때비누)가 있습니다.

 

특히 어성초 비누는 트러블 진정 효과에 좋아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노느매기 홈페이지에서 각 비누 별 특징이 잘 나와 있으니 비교 후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개인적으로 딱~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세안비누 포장이 랩으로 되어있었다는 점이었는데요. 앞으로는 친환경에 맞춰 바뀌어가는 모습도 기대해봅니다.

 

노느매기 EM 오트밀 스크럽바

 

이중 제가 써보고 가장 좋았던 건 EM 오트밀 스크럽바였습니다. 저는 일반 스크럽 제품을 이용하면 피부가 쉽게 붉어지는데요. 이 오트밀 스크럽바는 물리적으로 각질제거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곡물이 들어가 있어 향도 좋고, 보습력도 좋아 지금까지 썼던 스크럽 제품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어요. 노느매기의 EM 스크럽바까지 추천합니다!

 

노느매기 반값매장 햇살나무를 방문했을 땐 단골 고객분들도 제법 볼 수 있었는데요. 사실 오픈 당시에는 고객 유치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고민 끝에 노느매기는 SK프로보노의 문을 두드렸고, SK프로보노 워커들의 도움으로 노느매기는 더 능동적으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노느매기는 앞으로도 CP(Cold Process) 비누 제작, 마을 텃밭, 양봉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키워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는데요. 노느매기의 힘찬 행보를 응원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노느매기 제품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노느매기’ 제품 자세히 보기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