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와 대응, 그리고 미래를 위한 Webinar
with 최종현학술원

 

SK는 코로나19가 초래한 위기와 더불어 코로나19 이후의 미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새로운 시대에 맞는 Deep Change를 이루고자 사회 전반에 걸친 토론과 지적 교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열린 Webinar(온라인 컨퍼런스)를 소개합니다.

 

 

지난 5월 8일 최종현학술원 컨퍼런스홀에서 중앙일보와 함께 ‘코로나19 위기와 대응,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Webinar가 개최됐습니다. 이 행사는 최종현학술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었는데요. 의학, 과학,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석학들이 참여해, 다양한 관점으로 코로나19를 심층 분석하고 우리 사회와 국제 관계에 미친 영향에 대해 집중 조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K 최태원 회장은 환영사에서 “지금까지 우리 사회를 지탱해왔던 규울과 제도는 더 이상 지속가능한 발전을 담보하지 못한다”라며,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미리 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이후의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와 통찰을 나누고자 참석한 이들에게 환영의 말을 전하며 Webinar의 취지와 현 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방향성을 되짚었습니다.

 

 

이어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은 환영사에서 “위기일 때 공동체 정신을 발휘해야 한다”며, “자리이타(自利利他)의 자세가 코로나 이후의 세상을 구원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환영사에 이어 본격적인 Webinar가 시작됐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사회가 새로운 시대에 맞는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에서 아직 다 포용하지 못한 소외된 개인이나 조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업은 정부, 지역사회 및 사회적 기업을 포함한 파트너들과 함께 공동체를 이뤄서 이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안전망(Safety Net)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어지는 세션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The Science of COVID-19’, ‘코로나19 사태가 사회·가치·정치에 미치는 영향’, ‘펜데믹과 지정학 및 지경학 리스크’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의학, 과학,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석학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또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현황 및 전망’을 비롯하여, ‘코로나19의 임상과 역학적 특징’, ‘코로나가 가져온 행복과 마음의 변화 궤적’에 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제정치경제 질서 변화와 한반도’ 등 다양한 소주제들을 통해 위기 상황 분석과 미래 진단의 필요성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Webinar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질 사회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나누었습니다. 앞으로 SK는 불확실성이 가득 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안전망(Safety net)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현재의 위기 속에서도 함께 최선의 미래를 디자인하고 나아가는 SK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위기와 대응, 그리고 미래’ Webinar의 자세한 내용은 최종현학술원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위기와 대응, 그리고 미래 | 최종현학술원-중앙일보 공동주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