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사회성과인센티브(SPC) 어워드
5주년 격려 메시지 & 릴레이 축하메시지

 

드디어 이번 주 사회성과인센티브(SPC, Social Progress Credit) 어워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소셜 채널에서 5일간 진행되며, 이에 관한 새로운 영상이 매일 소개되고 있는데요. 사회성과인센티브 어워드 5주년을 맞이하여 SK 최태원 회장과 다양한 분야의 셀럽 및 SV 전문가들이 메시지를 전해왔습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회성과인센티브 어워드 5주년 격려 메시지에서 최태원 회장은 “지금까지 5년간 측정체계를 만들고 측정과 보상 시스템의 작동 여부를 살펴봤다면, 앞으로 5년간은 사회성과인센티브의 정책화 방안을 연구하고 해외에 확산하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안전망을 더 촘촘하고 튼튼하게 키워 나가자”는 말로 참여한 사회적기업들을 격려했습니다.

 
 
 

사회안전망 형성을 위한 사회성과인센티브

 

SK는 최근 사회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고 있는데요. 이 안전망 구축을 위해서는 아래 세 가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사람 중심’, 둘째는 ‘따로 또 같이’, 셋째는 ‘측정과 보상’입니다.

 
 

SPC 참여 사회적 기업인 ‘동행’과 ㈜서구웰푸드, 강북희망협동조합, 대구 지역 SK구성원들이 함께 결식 아동에게 도시락 배달 지원

 

 

먼저 ‘사람 중심’의 생각으로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여 화훼농가 살리기 운동에 동참했고, 낙농가를 위해 구성원들이 우유를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또 대구 경북지역의 결식아동을 위해 ‘따로’ 활동하던 여러 업체들이 ‘같이’ 모여 단시간에 도시락 공급망을 구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쓴 사회적 기업들의 사회성과를 기존의 사회성과인센티브와는 별도로 ‘측정하여 보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최태원 회장은 “사회성과인센티브 참여 기업들이 바로 이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이야기를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티저 영상에서 만났던 다양한 분야의 셀럽 및 SV 전문가들이 릴레이 축하메시지를 전했습니다. SV위원회 이형희 위원장, 프로골퍼 최경주, SK텔레콤 T1 페이커 이상혁, 프로골퍼 이보미, SK나이츠 농구선수 김선형, 한국임팩트금융 이종수 대표, SPC 참여 기업 알브이핀 권대영 이사 그리고 사회적가치연구원 나석권 원장까지! 이들은 220여 개의 SPC 참여 기업들이 이뤄낸 성과를 축하해 주며, 어려운 상황에도 함께 노력하여 사회 사각지대를 밝히는 빛으로, 취약 계층에 용기를 주는 히어로가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많은 이들의 격려와 축하로 막을 올린 사회성과인센티브 어워드! 그동안 사회성과인센티브 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남은 어워드 주간의 축제도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사회성과인센티브 어워드는 오는 5월 29일(금)까지 계속되며, 관련 영상들은 SK 유튜브와 사회적가치연구원[CSES]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SK 유튜브 바로가기 Click!

● 사회적가치연구원[CSES] 유튜브 바로가기 Click!

 
 
 

▼ 유튜브 티저 영상 보러가기 ▼
2020 사회성과인센티브(SPC) 어워드 5주년 격려 메시지

 

 
 

2020 사회성과인센티브(SPC) 5th 어워드 릴레이 축하메시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