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비대면 생활 with SK

 
 

우리는 위기 속에서 ‘비대면 생활’이라는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대면을 최소화하는 활동들이 일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로 인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회취약계층은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그래서 SK는 대면으로 진행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비대면으로 대체하여 슬기로운 방법으로 사회취약계층을 돕고 있습니다. 마음만큼은 가깝게, 비대면 활동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SK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비대면 자원봉사로 이웃에게 나눔 실천

 

사회적,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인해 더 외로운 생활을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 그동안 SK이노베이션은 독거노인들을 방문하여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하지만 이제 예전처럼 직접 만나 뵙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 비대면으로 독거노인을 돕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지난 5월, SK이노베이션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 속에서는 복지관 휴관, 생활지원사의 방문 중단으로 어려움에 놓인 우리 주변의 독거노인들의 모습이 등장했는데요. 이어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자원봉사자의 안부 전화 및 비대면 도시락 전달 등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만나 위로를 전할 수 없는 마음을 대신하여 유튜브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댓글 수만큼 응원 키트를 만들어 전달했습니다. 이 응원 키트에는 구성원들이 직접 만든 플라워 박스, 손 편지, 생필품 등 생활 방역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거리는 멀어졌지만 마음만큼은 가깝게, 비대면 방식으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SK이노베이션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비대면 서비스를 통한 기부 활동

 

SK네트웍스는 세이브더칠드런과 ‘2020 ICT 꿈나무 사업’ 협약을 체결하여 ICT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기술에 소외된 아이들을 직접 만나 도움을 주는 방법도 있지만, SK네트웍스는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IT 기기 구매 및 교육 지원을 할 수 있는 기부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출처 : SK네트웍스 블로그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무인 중고폰 매입기인 ‘민팃ATM’은 비대면으로 중고폰을 판매하거나 기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기부 시 책정된 금액은 전액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되며, 이는 ICT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해 쓰인답니다.

 

버리지 못해 가지고 있었던 물건이 누군가에게 기부금으로 전달될 수 있다니! SK네트웍스의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일상 속에서도 쉽고 편리한 기부 환경이 조성되길 바랍니다.

 
 
 

이제 재능기부도 비대면 시대

 

구성원이 가진 직무 전문성을 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사회적기업과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활동인 SK프로보노. 이전에는 SK 구성원과 사회적기업의 담당자가 직접 만나 자문을 진행했으나 현재는 대면을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전화나 메일, 화상채팅 등으로 비대면 자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민들끼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예비 사회적기업 ‘오늘의이야기’. 이들은 자사 기술과 서비스를 보호받을 방법을 찾기 위해 프로보노 자문을 신청했는데요. 자문을 담당하게 된 SK플래닛의 변리사 전우찬 프로보노는 대면으로 진행할 수 없어 메일로 인사를 나누고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는 것으로 자문을 시작했습니다.

 

출처 : SK프로보노

 

하지만 메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비대면 화상 자문을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랜선으로 자문을 진행하니 메일로 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소통할 수 있었고, 사회적기업의 상황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비대면으로라도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문제점과 개선점을 전하는 SK프로보노를 통해 더 많은 사회적기업이 성장할 수 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지원하는 SK의 이야기를 만나보았는데요. 방식의 변화로 인해 다소 어려운 점도 있지만, 그래도 SK 관계사들은 슬기롭게 현재의 위기를 잘 헤쳐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SK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