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구성원과 함께하는 행복 인터뷰 – 배윤정 안무가 편

 

많은 분들이 K-POP의 매력으로 수준 높은 안무와 뛰어난 퍼포먼스를 꼽습니다. 그 중에서 K-POP 걸그룹의 중독적인 포인트 안무를 떠올리자면 생각나는 분이 있는데요. SK구성원과 함께하는 행복 인터뷰에서 구성원이 ‘이 분’을 직접 찾아가 행복에 관해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가보실까요?

 

 

SK구성원, 배윤정 안무가를 만나다!

 

 

SK네트웍스 강선영 매니저는 평소 정말 뵙고 싶었던 분을 만나 행복에 대해 물어볼 수 있어 정말 기대가 된다는 이야기로 포문을 열었는데요. 오늘 만나볼 분의 정체는 누구인지 슬슬 궁금해지려는 차에 강선영 매니저가 특급 힌트를 선보입니다.

 

 

현란하게 브라운 아이드 걸스 ‘아브라카다브라’의 시건방춤, EXID ‘위아래’의 골반춤을 추는 강선영 매니저! 그리고는 ‘소혜야, 가수가 하고 싶어?’라는 대사를 치며 열연을 펼치는데요. 이쯤 되니 행복 인터뷰를 함께 할 인물이 누구인지 짐작이 가기 시작하시죠? 히트 안무 제조기, 배윤정 안무가입니다!

 

 

두근두근… 설렘 끝에 드디어 마주한 두 사람. 강선영 매니저는 반가운 마음에 유튜브 채널 ‘배윤정TV’의 ‘찐 구독자’라고 밝히며, 최근 업로드한 영상 에피소드와 먹방 이야기를 마구 쏟아냅니다. 배윤정 안무가도 연달아 ‘찐 감동’을 받으며 반가움을 표현했지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배윤정 안무가와 행복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행복 인터뷰 시작! 배윤정 안무가와 나누는 행복 이야기

 

 

멋짐 뿜뿜! 배윤정 안무가가 반갑게 인사를 건넵니다. 가장 먼저, 배윤정 안무가에게 근황을 물었는데요. 제아 씨의 안무 감독도 하는 등 무척이나 분주하실 것으로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바쁘지 않다는 쿨~한 답이 돌아왔습니다. ‘배윤정 TV’ 유튜브 촬영도 쉬는 날 제작진과 편하게 촬영하고 있어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배윤정 안무가 유튜브 채널에서의 다양한 모습 (출처: 배윤정 유튜브)

 

그렇다면 ‘배윤정TV’ 유튜브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을까요? 배윤정 안무가는 20년 넘게 같은 일을 하다 보니 다른 분야에도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춤 추는 것 외에도 다양한 도전을 하고 배워보는 컨셉으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하다 보니 카리스마가 넘치는 안무가의 모습이 아니라 이전보다 친근한 이미지인 ‘배쌤’ 캐릭터로만 자신을 인지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 걱정된다는 말도 전했는데요. 그러나 안무가와 ‘배쌤’ 모두 자신의 성격이라며 밝게 웃었습니다.

 

 

한편, 춤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한 강선영 매니저. 특히 배윤정 안무가가 만든 안무 중 ‘Senorita’라는 곡을 많이 연습했다며, 1일 1세뇨리따 영상을 보고 있다고 자신 있게 얘기하는데요. 그 말을 듣고 배윤정 안무가는 짧게라도 춤을 보여달라고 요청합니다. 갑작스러운 제안에 부끄러워하던 강선영 매니저는 이윽고 용기를 내어 춤을 선보이게 되죠.

 

 

‘랄랄랄라~ 랄랄랄라~’ 춤을 추기 시작하니 금세 눈빛이 돌변한 강선영 매니저. 배윤정 안무가는 혼자서 연습했는데도 잘 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또한, 앞으로는 한 소절이라도 정확하게 추는 연습을 해보라는 값진 조언도 덧붙였습니다. 프로 안무가 앞에서 대범하게 춤을 추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닐 텐데, 멋지게 해낸 강선영 매니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잠시 숨 한 번 고르고 행복 인터뷰가 이어졌습니다. 배윤정 안무가에게 20년 넘게 춤을 출 수 있는 비결을 물으니 의외의 대답이 돌아왔는데요. ‘비결 없어요.’ 그저 좋아서 하다 보니 이 자리에까지 올 수 있었다는 것이죠.

 

 

한편, 안무가로서 가장 행복한 순간으로는 춤을 가르쳤던 제자의 곡이 1위를 한다거나, 음원 차트에 올라왔을 때를 꼽았습니다. 또 자신이 만든 춤을 사람들이 따라 출 때도 행복을 느낀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 인터뷰의 공식 질문을 할 차례입니다. ‘배쌤에게.. 행복이란?’ 잠시 버퍼링이 이어지고, 사우나와 먹방이라는 ‘찐 대답(?)’이 돌아옵니다. 잠시 후 조금 더 진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과거에는 10대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반면, 최근에는 30, 40대 분들에게 응원을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또래에게 응원을 받고 “배쌤처럼 살고 싶어요.”라는 말을 들을 때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배윤정 안무가는 자존감 떨어지는 생각하지 말고, 앞만 보고 달려갈 수 있는 추진력을 갖추라는 당부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는데요.
강선영 매니저도 평소 뵙고 싶었던 배윤정 안무가에게 안무 코칭도 받고, 행복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뜻 깊었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쿠키 영상에서는 배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소녀처럼 행복해하는 강선영 매니저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배윤정 안무가의 행복 이야기, 더욱 생생하게 확인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아래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SK YouTube에서 행복 에어팟 프로, 배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함께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 [SK구성원과 함께하는 행복 인터뷰] 배윤정 안무가 편

 

 

 
■ 이벤트 참여하기: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