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상품 : 도시와 농촌의 달달한 약속을 이어가는 꿀벌과피아노

 

바쁜 일상에 지치고 피곤할 때면 초콜릿, 과자 등 단 음식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많이 먹으면 몸에 좋지 않은데요. 건강도 챙기면서 에너지를 낼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꿀입니다. 미디어SK 편집자 역시 피로회복을 위해 꿀을 즐겨먹는데요. 착한 기업 꿀벌과피아노의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스틱을 미디어SK 편집자가 직접 리뷰해보았습니다.

 
 

건강하고 달콤한 행복

 

단맛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저는 꿀에 담긴 은은한 단맛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어릴 적부터 물에 타 마시고, 빵에 찍어 먹는 등 꿀을 즐겨 먹었던 것 같아요. 큰 꿀단지에서 한 스푼 꺼내 물에 타 마시면 그 어떤 달달한 음료수보다 맛있게 느껴졌죠.

 

성인이 되어서는 확실히 피곤할 때 꿀을 자주 찾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꿀단지를 꺼내 챙겨 먹기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찾아보다가 스틱 타입을 알게 되었습니다.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이왕이면 의미 있는 소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꿀벌과피아노 제품을 선택했는데요. 꿀벌과피아노 영농조합법인은 농가와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지난해 진행된 SOVAC 2019에도 참가했으며, 사회성과인센티브(SPC, Social Progress Credit) 제도를 통해 SK와 인연을 맺고 있기도 합니다.

 

출처 : 꿀벌과피아노 YouTube

 

요즘 무분별한 벌목과 도시개발, 농약과 살충제 등으로 인해 꿀벌의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습니다. 이런 꿀벌의 감소는 단순히 꿀의 생산 저하뿐만 아니라 숲이 사라지게 되는 결과까지 초래하는데요. 그래서 꿀벌과피아노는 수십 년의 노하우를 가진 농촌 전문 양봉인과 귀농에 도전하는 청년 농부의 만남을 통해 스마트 양봉을 연구하며 자연 생태계 복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취약계층 고용에 힘써 청년 귀농인과 은퇴 귀농인의 정착을 돕는 등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역 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아이들의 영양보급을 위해 벌꿀스틱을 후원하기도 하는 착한 기업입니다.

 

 

착한 기업인 만큼 인기도 많은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스틱은 아카시아와 야생화 두 종류가 있었는데요. 편집자는 여름 시즌에만 채밀되는 야생화 벌꿀스틱 30개입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야생화꿀은 다양한 종류의 꽃꿀을 모아온 것으로, 영양가가 높고 꽃의 분포에 따라 맛이 다른 점이 특징입니다. 저처럼 평소 꽃 향을 좋아하신다면 야생화꿀을, 대중적으로 많이 먹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아카시아꿀을 추천합니다.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스틱은 스틱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먹을 수 있습니다. 출근할 때, 운동하러 갈 때 등 하나씩 가방에 넣어 가면 되니까 정말 편했어요. 또한 큰 병에 들은 꿀을 먹을 때는 손에 꿀이 묻어 끈적거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것은 입안에 쏙 들어가니 끈적거리지 않습니다. 편리하게,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어릴 적 추억의 꿀물을 떠올리며 따뜻한 물에도 타 마셔보았습니다. 이렇게 꿀차로 만들어 식사 후 한잔 마시니 소화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또한 작은 용기에 꿀을 담아 구운 가래떡에도 찍어 먹었는데 그 조화가 정말 꿀 조합이었습니다.

 

 

꿀벌과피아노에서는 벌꿀스틱 외에도 병에 담긴 단지꿀, 산삼벌꿀스틱 등 여러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패키징이 잘 되어 있어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미디어SK 편집자 역시 좋은 것은 나눠 먹어야 한다는 생각에 주변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선물했는데요. 피로회복에 탁월하고 활력을 주는 꿀의 효능 덕분에 모두 만족스러웠다는 의견을 전해왔습니다.

 

달콤한 맛과 건강, 그리고 착한 사연까지 담긴 꿀벌과피아노의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스틱. 바쁜 일상 속 꿀과 함께 소소하지만 달콤한 행복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SK 페이스북에서 추첨을 통해 마이허니비 천연 벌꿀스틱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꿀벌과피아노 자세히 보기 Click!
● SK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