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기회, SOVAC 2020이 시작됩니다!

 
 

9월 1일, 사회적 가치의 모든 것을 논하는 SOVAC (Social Value Connect) 2020이 시작되었습니다. 작년 5월, SOVAC 2019 개최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지 못하는 대신 온라인에서 약 한 달 동안 만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이들과 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이야기로 함께할 SOVAC 2020을 소개합니다.

 
 
 

미리 만나본 SUB-SOVAC

 

SOVAC 2020에 앞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비대면 방식을 통해 상시적으로 논의하는 사전 행사 ‘SUB-SOVAC’이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SUB-SOVAC에서는 코로나 시대에 따른 임팩트 투자의 방향,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 가능성, 임팩트 유니콘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져 주목을 끌었습니다. 또 이 자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향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기회, ‘SOVAC 2020’

 

SOVAC 2020은 이전과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하루 동안 모든 세션을 진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9월 1일에서 24일까지’ 진행한다는 것인데요. 위 기간 내 9월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넷째 주는 목요일까지) 오전 10시에 SOVAC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세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SOVAC 2020을 볼 수 있고, 원하는 세션을 다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SOVAC 2020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길까요? 다양한 인사들의 강연, 토론, 발표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또 대한민국 곳곳의 목소리와 다채로운 사회적 가치를 담은 14개의 세션이 준비돼 있는데요. 유익한 정보는 물론 흥미까지 잡은 빅 세션들, 지금부터 미리 만나봅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 열전! 1주 차 Opening-week

 

1주 차 세션은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며 만들어집니다. 9월 2일에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 벤처들의 피칭 스테이지와 랜선 투자자들의 소통을 들여다보는 ‘소셜밸류 가치열전’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9월 3일과 4일에는 차례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실천, Buy Social’, ‘대학생 #선한영향력 챌린지’ 세션이 진행됩니다. 시청 이벤트와 시청자 투표 등이 진행되니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착한 플랫폼, 2주 차 Partners’ week

 

2주 차 세션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기업들의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9월 8일에는 ‘나눔이 일상이 되는 공익 플랫폼, 해피빈’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9월 9일과 10일에는 ‘기업시민 포스코의 벤처 플랫폼, Change-up Ground’, ‘카카오임팩트 : 랜선으로 소셜임팩트하다!’ 세션을 통해 각 기업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9월 11일에는 ‘구글코리아: 모두를 포용하는 기술을 위한 노력 – 접근성’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로 접근성을 높이는 구글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 기업들이 주도해서 진행하는 만큼, 그들이 전하는 세션의 메시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SOVAC 2020의 핵심 세션, 3주 차 Main week

 

3주 차 세션에서는 사회 문제와 맞닿아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9월 15일에는 ‘차이 나는 투자, 세상을 바꾸는 임팩트 투자’에서 국내 임팩트 투자계의 큰손을 만나봅니다. 9월 16일에는 ‘사회혁신 인재 1020 체인지 메이커가 뜬다’를 통해 세상을 바꾸기 위한 1020 세대들의 위풍당당한 도전을, 9월 17일에는 ‘TMI 정보쇼, ALL ABOUT 리빙랩’에서 시민들이 힘을 모아 혁신적 발상으로 만든 실험실 리빙랩의 개념과 제품 및 사례를 소개합니다. 3주 차의 마지막인 9월 18일에는 ‘가치 Job Go’에서 박시은 배우님이 장애인 극단과 발달장애훈련센터에서 체험한 이야기를 전하며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에 대한 울림을 전합니다.

 
 

전문적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4주 차 Expert week

 

특정 Agenda를 다루는 4주 차 세션에서는 오직 SOVAC 2020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인사이트와 지식을 전합니다. 9월 22일 ‘사회변화를 향한 소셀섹터(비영리)의 트렌드와 과제’ 세션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새로운 시도, 비영리 스타트업의 뉴노멀을 살펴봅니다. 9월 23일에는 ‘미래 인재의 핵심 DNA, 공감’ 세션을 통해 사회 문제의 본질을 꿰뚫고, ‘사람’에 집중하는 진짜 해결책을 만들기 위한 공감 교육의 모든 것을 만나봅니다. 뒤이어 9월 24일에는 SPC의 탄생부터 성공사례는 물론, 청사진까지 그려보는 ‘SPC 역사적 그날, 그리고 내일’ 세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업계의 전문가들로부터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얻을 특별한 기회를 누려보세요.

 
 

사회적 가치의 ‘오늘’과 ‘내일’을 속속들이 들여다볼 수 있는 세션들로 구성된 SOVAC 2020. SOVAC은 더 증폭되고 심화되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람(People)과 지식(Insight), 그리고 솔루션(Solutions)을 연결(Connect)하고자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 중심에는 세상을 바꿀 기회를 가진 여러분이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세상을 바꿀 주인공이 되어 SOVAC 2020을 빛내 주세요! 그 곁에는 SK가 함께하겠습니다.

 

지금 SOVAC 홈페이지에서는 SOVAC 2020 개최를 기념하는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SOVAC 2020 세션(또는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푸짐한 경품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 SOVAC 홈페이지 바로 가기 ▶ Click!
● SOVAC 유튜브 바로 가기 ▶ Click!
● SOVAC 2020 타임테이블 바로 가기 ▶ Click!
● SOVAC 2020 이벤트 바로 가기 ▶ Click!
(* 모바일로 접속 시 SOAVC 앱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