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with 헬로토이 베리)

 

재택근무 확산과 개학 연기로 가족들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많아진 요즘. 특히, 평소 집에서 아이와 자주 놀아주지 못한 아빠라면 ‘집콕 육아’가 더욱 어렵게 느껴지실 텐데요. SK구성원 박주영 매니저도 이러한 고민을 갖고 있어 도움을 받을 방법을 찾아 나섰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어린 딸을 둔 박주영 매니저의 고민은?

 

SK브로드밴드에 다니는 박주영 매니저는 어린 딸을 둔 아빠입니다. 요즘 재택근무를 하며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아이가 자꾸 놀아달라고 떼를 쓰는데… 어떻게 재미있게 놀아줘야 할지 고민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박주영 매니저는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키즈 유튜버를 직접 찾아가기로 결심합니다!

 

 

먼저 자리에 앉아 박주영 매니저의 고민을 들어본 베리님. 박주영 매니저의 첫 번째 고민은 ‘아이와 무엇으로 놀아줘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이들 입장에서는 매일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니 금방 싫증을 낸다는 거죠. 두 번째는 ‘책을 재미있게 읽어주는 방법’을 알려달라는 것이었습니다.

 

베리님은 구체적으로 도와줄 방법을 고민하다 함께 촬영을 하던 어린이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요. 어린이 친구도 기꺼이 박주영 매니저를 돕겠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고민을 해결해볼까요? 슝슝슝~

 

 

 

키즈 유튜버 베리와 함께하는 고민 해결 Time!

 

 

첫 번째 ‘아이와 무엇으로 놀아줘야 할지 모르겠다’는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베리님은 종이컵 탑 쌓기를 제안합니다. 새로운 장난감이 아니라 종이컵처럼 주변에 있는 물건으로도 창의력을 발휘해 아이와 재미있게 놀아줄 수 있다는 것이죠.

 

또, 베리님은 박주영매니저에게 재미있게 책을 읽어주려면 등장 인물에 감정이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을 합니다. 그렇게 박주영 매니저는 직접 종이컵 쌓기도 해보고, 어린이 친구에게 책도 읽어주며 점점 재미있는 아빠로 바뀌어갑니다.

 

 

 

박주영 매니저의 정체, 그것이 궁금하다!

 

 

이렇게 고민이 모두 해결되고, 훈훈하게 감사 인사를 나누고 있는데… 갑자기 박주영 매니저가 자신의 정체를 이야기합니다. 사실… 박주영 매니저는 사회적기업을 소개하는 캐릭터, 사기캐 12호였답니다. 빠밤!

 

사회적기업이 무엇이냐는 베리님의 질문에 사기캐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해결해나가는 기업’이라고 자신 있게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기업은 아이들에게 단순한 재미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공감능력 향상, 안전과 같은 사회적 가치를 포함해서 제품을 만드는 것이죠. 마침 베리님이 관심을 가질 만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 기업도 있다고 해서 함께 리뷰해 보기로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기업 제품 리뷰 Start!

 

마노컴퍼니 ‘듀얼 스토리북’ & 크리에이터스랩 ‘슈가클레이’

 

첫 번째로 소개한 제품은 ‘마노 듀얼스토리북’입니다. 마노 듀얼스토리북엔 성격이 다른 두 주인공이 등장하는데요. 아이는 책을 통해 자신과 다른 성격의 친구를 이해해보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들의 일상이나 학교에서 겪을 법한 에피소드 위주로 구성했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욱 공감하고, 몰입하며 읽는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리뷰해 본 제품은 크리에이터스랩의 ‘슈가 클레이’입니다. 아이들은 장난감을 물고, 빨고 어떤 때는 삼키기까지 해서 걱정이 될 때가 많은데요. 크리에이터스랩의 슈가 클레이는 자일로스 설탕을 주재료로 만들었으며, 식품 제조 품목 인증까지 완료한 제품이라 안심할 수 있습니다. 또, 만드는 방법도 잘 설명되어 있어 처음 보는 아이들도 잘 따라 만들 수 있답니다.

 

 

 

마노컴퍼니, 크리에이터스랩의 공통점은?

 

 

리뷰를 마치고 사기캐는 지금까지 리뷰한 제품을 만든 곳에 공통점이 있다고 언급했는데요. 바로,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출신 대표들이 설립한 사회적기업이라는 것입니다! KAIST 사회적기업가 MBA는 SK와 카이스트 경영대학이 2013년에 신설한 과정이며,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여 창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마노컴퍼니나 크리에이터스랩 같이 아이들의 공감능력이나 안전을 생각하는 사회적기업이 나올 수 있었던 거죠.

 

사기캐는 아이와 재미있게 놀아줄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고, 베리님은 아이들과 관련된 사회적기업 제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는데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SK YouTube 채널에서는 추첨을 통해 미니빔, 크리에이터스랩 슈가클레이, 마노컴퍼니 듀얼스토리북,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 1인 2매를 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함께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참여:

– 1부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with 헬로토이 베리): https://youtu.be/0yuBsxxWB6M

– 2부 공감능력 UP! 안전성 UP!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기업 아이템은?: https://youtu.be/0yuBsxxWB6M
 
 
 

◆ [SK 사적리뷰]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with 헬로토이 베리)

 

 

◆ [SK 사적리뷰] 공감능력 UP! 안전성 UP!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기업 아이템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