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롭고 안전하게 언택트 행사를 진행하는 SK

 
 

코로나19는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바꿔 놓았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오프라인 행사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것 또한 그중 하나입니다. SK도 이러한 변화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SOVAC(Social Value Connect) 2019와 달리, 지난 9월 SOVAC 2020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는데요. SOVAC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접속하면 해당 세션을 라이브로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어떤 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에게 용기와 희망을!
SK이노베이션, 온라인 직무 멘토 ‘이노業 Up 멘토링’

 

코로나19로 인해 채용박람회, 캠퍼스 리크루팅 등 채용 관련 행사가 취소, 또는 연기되면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이 많습니다. 이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7일까지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직무 멘토링 ‘2020 이노業 Up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직무 멘토링 (출처: SKinno News)

 

본격적인 멘토링은 언택트 툴인 웨벡스(Webex)를 활용해 다자간 화상 통화로 진행됐습니다. 대학생들은 멘토들의 프로필, 목표 등을 확인하여 원하는 멘토에게 지원서를 제출하고, 멘토들은 이를 확인하여 멘티를 선정했습니다. 이 멘토링에 총 300여 명의 멘티가 참석했으며, 이들은 주 1회 멘토링을 받았습니다.

 

▲ (좌) ‘2020 이노業Up 멘토링’ 멘토 리스트 / (우) ‘2020 이노業Up 멘토링’ 멘토 프로필 (출처: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은 ‘2020 이노業 Up 멘토링’을 통해 지원자들에게 일방적이고 단편적인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구성원들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했습니다. 또 이번 멘토링 결과를 분석해 앞으로 더 양적,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멘토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에는 SK텔레콤이 20대 청춘들을 대상으로 초고화질 그룹 영상 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통해 인생 선배와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온라인 멘토링 ‘선배 박람회’를 시행하기도 했습니다. SK의 언택트 멘토링이 취업 및 진로를 고민하는 대학생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인간과 AI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꿈꾸다
SK텔레콤, ai.x2020 컨퍼런스

 

SK텔레콤이 국내외 저명한 인공지능(AI) 전문가들과 함께 AI를 활용한 현재와 미래의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는 ‘ai.x2020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ai.x2020 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해당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출처: ai.x 2020 홈페이지

 

이번 컨퍼런스는 ‘인간. 기계. 함께하는 경험(Human. Machine. Experience Together)’을 주제로 열렸습니다. 글로벌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우리가 겪고 있는 다양한 변화와 경험을 중심으로 AI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는데요. 로버스트AI의 창업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개리 마커스 뉴욕대 교수, 앨런 AI 연구소 최고경영자 오렌 에치오니 워싱턴대 교수, 시리의 아버지 톰 그루버를 비롯해서 SK텔레콤 김윤 CTO, 삼성전자 우경구 AI 개발 그룹장이 참여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사회를 보는 SK텔레콤 김윤 CTO (출처: SKT Insight)

 

김윤 SK텔레콤 CTO는 “ai.x 컨퍼런스는 인간과 AI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기술 생태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는 팬데믹으로 인한 새로운 경험과 AI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며, “AI 혁신을 주도해 온 최고의 해외 연사들과 대한민국 1등 기업들이 함께 뉴노멀 시대의 AI 모습과 초협력의 밑그림을 그려보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 ‘ai.x 2020’ 다시 보기 ▶ Click!

 
 
 

언택트 시대, 팬들과 만나는 특별한 방법
SK나이츠, Live 온라인 출정식 SKL

 

프로농구단 SK나이츠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팬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대면 행사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선수단과 팬들이 만나는 온라인 출정식 SKL(SK Knights Live)을 마련한 것입니다. SK나이츠는 줌(ZOOM)으로 선수들과 소통할 수 있는 팬 100명을 선정했으며, 다른 팬들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함께 했습니다.

 

온라인 출정식으로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진 SK나이츠 / 출처: SK나이츠

 

지난 13일에 진행된 SKL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 1부에서는 SK나이츠 코치진과 선수들이 SK 전용 체육관 코트와 코트 내에 설치된 특별 스튜디오에서 덩크 콘테스트, 홈 트레이닝, 초콜릿 만들기, 미스터 SK 등의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2부에서는 선수들과 코치진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습니다.

 

2020 SK KNIGHTS LIVE (출처: SK나이츠 유튜브)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시즌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벤트를 중단하고 조기 종료를 하는 등, 아쉬움이 많은 시즌이었습니다. SK나이츠 팬들은 온라인 출정식을 통해 선수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 SK나이츠 문경은 감독은 “2020-2021시즌을 우승으로 정리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 ‘2020 SK KNIGHTS LIVE’ 다시 보기 ▶ Click!

 
 

지금까지 안전을 고려하여 진행한 SK의 다양한 언택트 행사를 둘러보았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행사는 이제 필수가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비대면으로 소통을 이어갈 SK를 응원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