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팔로알토와 함께 ‘ENERGY’를 전하다

 
 

계속되는 코로나19 로 인해 활력을 잃은 2020년. SK E&S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서 대중들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음원 발매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어떤 뮤지션과 어떤 노래를 만들었는지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함께 해주세요!

 
 
 

SK E&S, 힙합 레이블 팔로알토, ‘ENERGY’ 음원 발매 콜라보레이션의 포인트 3가지

 

Point 1. 믿고 듣는 훅장인, 랩퍼 팔로알토

 

 

SK E&S는 에너지 기업이 무겁고 올드하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젊은 세대가 즐겨듣는 힙합 장르의 음원을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힙합’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랩퍼’인데요. SK E&S와 함께 음원 발매 프로젝트를 진행한 랩퍼는 바로 ‘팔로알토’입니다.

 

팔로알토는 ‘Lyricist’로 칭해질 만큼 영감을 주는 가사를 쓰고, ‘Hook 장인(멜로디를 뜻하는 힙합 용어)’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역량이 뛰어난 힙합 아티스트입니다. 그는 욕설, 돈 자랑 등에 관한 가사가 적은 래퍼로도 유명하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팔로알토의 이러한 면이 친환경 에너지 기업인 SK E&S가 지향하는 긍정적 이미지와 부합하였기에 이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게 됐습니다.

 
 
 

Point 2. 진정성이 가득 담긴 프로젝트

 

 

콜라보레이션으로 발매된 ‘ENERGY’는 상업적인 가사와 느낌이 최소화된 노래입니다. SK E&S가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창작 영역은 아티스트가 모두 담당했습니다. SK E&S는 팔로알토에게 친환경 사업 영역인 풍력, 태양광에 착안해 ‘바람’, ‘햇빛’, ‘에너지’라는 단어를 가사의 Keyword로 활용하는 것만 요청했습니다.

 

그 외에 모든 것은 아티스트의 재량 하에 진행됐는데요. ‘나를 밝혀 줄 햇빛을 원해/어둠이 내 기분을 해치기 전에/All I want is positive energy’ 라는 가사에서 알 수 있듯이, 대중들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긍정적이고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가사에 녹였습니다.

 
 
 

Point. 3. 파주천연가스발전소에서 뮤직비디오를 찍다

 

 

‘ENERGY’의 뮤직비디오는 SK E&S 파주천연가스발전소에서 촬영했습니다. 이곳은 평소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곳이기에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하지만 친환경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곳에서 이를 원동력으로 하는 전기차, 전기자전거를 소품으로 이용해 청량한 이미지를 담아냈습니다.

 

 

이렇게 세 가지 포인트가 있는 SK E&S와 팔로알토의 음원 발매 콜라보레이션! 모두 함께 즐길 준비가 되셨나요? 지난 11월 8일에 발매된 신곡 ‘ENERGY’는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들어볼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SK E&S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SK E&S와 팔로알토가 전하는 긍정 메시지가 지친 삶의 ENERGY가 되길 바랍니다.

 
 

SK E&S X 팔로알토(Paloalto) – ENERGY [Official Video]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