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프로보노의 비대면 활동 with 오더히어로

 
 

SK구성원은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해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돕는 ‘SK프로보노’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식, 경험, 기술을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방법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이 어려운 지금, SK프로보노는 어떤 방식으로 활동을 할까요? 사회적 기업 딜리버리랩과 함께 한 SK프로보노의 비대면 활동을 알려드립니다.

 
 
 

SK프로보노, 비대면으로 사회적 기업을 만나다

 

이전에는 SK프로보노 활동이 대면으로 이루어졌으나 현재는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로 유선 전화, 이메일, 영상 통화 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오더히어로’를 개발한 딜리버리랩도 최근에 SK프로보노의 비대면 자문을 받았습니다. 딜리버리랩은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질 좋고 저렴한 식자재를 유통업체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 ‘오더히어로’를 개발한 사회적 기업인데요. 이 오더히어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SK프로보노와 함께 했습니다.

 

출처: SK프로보노

 
지난 6월, SK주식회사 C&C와 SK텔레콤, SK텔링크에서 110명의 프로보노가 ‘오더히어로’ 사용성 테스트에 참여했는데요. 딜리버리랩은 이로 인해 “외부 전문가들의 객관적이고 신선한 의견을 취합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경쟁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의 차별점 같은 다양한 자문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에도 비대면으로 활동하는 SK프로보노

 

그리고 지난 10월, 딜리버리랩이 다시 한번 SK프로보노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딜리버리랩은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는 단계를 추진 중인데요. 머신러닝과 데이터 분석에 대해 알아보고자 SK프로보노에서 진행하는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출처: SK프로보노

 

이날의 강의는 SK주식회사C&C DT기술전략그룹 차지원 프로보노와 이정훈 프로보노가 준비하고, 진행했는데요. ‘Accu.Tuning’이라는 솔루션에 대해 설명과 시연이 이루어졌습니다.

 

출처: SK프로보노

 

SK주식회사C&C의 ‘Accu.Tunng’은 사용하기 쉬운 UI로 최적의 AI 모델을 만드는 솔루션입니다. 또 결과물에 대한 설명을 제시하며 완성된 모델의 배포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더불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이용할 때 어떤 알고리즘이 가장 효과적인지 알려주며, 데이터 일부를 변형, 추출해서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출처: SK프로보노

 

SK프로보노가 솔루션에 대한 시연을 마친 뒤에는 질의응답이 이어졌습니다. 딜리버리랩은 해당 내용을 들으며 궁금했던 다양한 점을 물어보았는데요. 비록 대면으로 진행하지 못했지만, SK프로보노와 딜리버리랩은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으며 해답을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의 많은 부분이 멈추거나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SK프로보노와 사회적 기업의 노력은 변함이 없는데요. 앞으로도 사회적 기업과 함께 걸어갈 SK프로보노의 행보를 기대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