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 함께 누리는 행복한 시니어 라이프

 
 

인간의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노년기도 길어졌습니다. 급격히 시작된 고령화로 우리나라에는 정년 후의 삶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SK관계사들은 이러한 시니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행복한 시니어 라이프 만들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시니어 라이프에 행복을 더하는 SK의 서비스와 활동을 소개합니다.

 
 
 

시니어의 라이프케어 AI비서, SK텔레콤 ‘누구 오팔(NUGU opal)’

 

누구나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어합니다. 이는 은퇴를 한 시니어도 마찬가지입니다. SK텔레콤이 시니어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서비스 ‘누구오팔’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모은 것으로, 기존의 ‘누구’와 달리 시니어의 언어 사용 특성에 맞춘 쉽고 편안한 음성을 제공합니다.

 

(출처: SK텔레콤)

 

누구오팔은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약 알림’은 복약, 병원 방문 등 시니어들이 잊기 쉬운 일정을 알려주고, ‘두뇌체조’는 시니어가 반복적으로 문제를 풀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뿐 아니라 시니어가 누구오팔을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보호자에게 알림이 갑니다. 또 ‘아리야! 살려줘’ 등의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보호자에게 긴급 상황을 알리는 문자를 전송해 시니어가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처럼 SK텔레콤은 최신 ICT 기술을 통해 시니어를 위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누구오팔은 시니어들에게 따뜻한 가족이자 생활을 관리해주는 비서가 되어줄 것입니다.

 
 
 

시니어 시청자들에게 행복을 보여주는 SK브로드밴드 ‘해피시니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건강에 더 유의해야 하는 시니어들도 자연스럽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했는데요. SK브로드밴드가 이 시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시니어들을 위한 ‘해피시니어’를 출시했습니다.

 

‘해피시니어’는 지난 2018년에 SK브로드밴드가 IPTV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시니어 콘텐츠 전용관 ‘VIVA 시니어’의 서비스명을 변경한 것인데요. B tv 시니어 시청 데이터를 기준으로 트로트·건강·여행 등 시니어들이 사랑하는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았기에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출처: SK브로드밴드)

 

해피시니어는 단순 TV프로그램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특별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바로 한양대학교병원과 대한노인재활의학회 등 전문가와 협업해 제작한 운동 프로그램 ‘시니어 스마트 피트니스 메모핏’과 시니어 거주 지역 내 소식과 뉴스를 전달하는 ‘우리동네소식’입니다.  또 ‘건강지킴이’ 카테고리에서는 건강에 관한 많은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피시니어는 메뉴는 심플하게 구성하고, 폰트는 크게 키워 시니어를 위한 UI를 제공하는 섬세함까지 갖추었습니다.

 

혹시 주변에 하루를 무료하고 적적하게 보내는 어르신들이 계신다면 SK브로드밴드의 해피시니어를 추천하는 건 어떨까요? 해피시니어와 함께 라면 웃음과 건강은 물론 감동까지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연륜과 경험으로 뭉친 코트 밖 서포터즈, SK나이츠 ‘시니어 챌린저’

 

소득을 위해, 활력을 얻기 위해 등 시니어들은 다양한 이유로 은퇴 후에도 사회생활을 하고자 합니다. SK나이츠는 지난 2017년부터 국내 프로 스포츠 구단 최초로 시니어 경기 운영 도우미 ‘SK나이츠 시니어 챌린저(이하 시니어 챌린저)’를 선발하고 있으며, 최근 4기를 모집했습니다. 이는 만 60~70세 은퇴한 시니어들의 사회참여를 돕는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작년까지 ‘실버 챌린저’로 불렸습니다.

 

시니어 챌린저 3기의 모습 (출처: SKT Insight)

 

시니어 챌린저들은 SK나이츠의 홈구장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활약합니다. 관객들이 편하고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입장권 검수, 자리 안내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지난 10월 24일, 이번 시즌 처음으로 진행된 유관중 경기에 시니어 챌린저 4기가 활약했습니다. 덕분에 관객들은 즐겁게 농구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시니어 챌린저를 통해 시니어들은 경제 활동에 참여하고, SK나이츠는 시니어들의 사회참여를 돕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여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인생 2막 학교, 행복에프앤씨재단 ‘노노(No老)스쿨’

 

은퇴를 하여 여가 시간이 많아진 시니어들은 새로운 취미 생활, 혹은 제2의 인생을 꾸릴 수 있는 기술을 배우고 싶어 합니다. 행복에프앤씨재단은 은퇴 후 인생의 전환기에 놓일 5060 신중년을 위한 ‘노노(No老)스쿨’을 운영합니다.

 

(출처: 노노스쿨)

 

노노스쿨에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32년 경력의 총주방장 출신인 하영철 SK뉴스쿨 교장, 한명숙 요리연구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수강생들은 한식, 양식, 사진 등의 다양한 분야를 배우며 견문을 넓히고, 정기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직접 나눕니다.

 

노노스쿨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18일까지 2021년 노노스쿨 수강생을 모집 중입니다. 선발된 수강생은 2021년 3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니, 배움과 나눔에 관심 있는 신중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노노스쿨 수강생 모집 바로 가기 ▶ Click!

 
 

지금까지 시니어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SK관계사의 이야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여가활동, 경제활동, 배움 등 다양한 분야를 응원을 하고 있는데요. 행복한 노후 생활 보내기가 중요해진 요즘, SK관계사들의 다양한 서비스로 시니어들의 삶이 더 윤택해지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