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는 사회적기업의 착한 선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세요!

 

연말에는 한 해를 뒤돌아보며 친목을 다지고, 새해 덕담을 주고받는 송년회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함께 모이는 일이 어려워졌는데요. 이런 아쉬운 마음을 대신하여 온라인 또는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일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선물은 그 자체만으로도 기분이 좋지만, 좀 더 의미가 있는 착한 선물로 마음을 전해보면 어떨까요? 미디어SK가 SOVAC 2020과 함께한 착한 선물을 추천해드립니다.

 
 

친환경 소재로 만든 착한 가방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환경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친환경 라이프를 추구하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친환경 라이프 실천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제품부터 하나씩 바꿔나가면 되니까요!

 

출처 : SK스토아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가방도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라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로 제작한 아트임팩트의 블루오브 이치백이 바로 그 정답입니다.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된 것은 물론, 한 장의 원단으로 가방을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원단의 낭비를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는 물론, 편하고 가벼워 데일리 백으로도 적절합니다.

 

SOVAC 2019 현장에서 지속 가능한 윤리적 패션 브랜드를 선보이는 ‘아트임팩트’

 
이치백을 만든 ‘아트임팩트’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보다 가치 있는 삶의 방식을 제안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담고 있는 브랜드들의 전시 및 유통을 돕고, 지속 가능한 윤리적 패션 브랜드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SOVAC 2019 참여, ‘SOVAC 2020이 추천하는 일상 속 필수템’으로 선정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착한 기업 아트임팩트의 이치백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도 함께 전해보세요.

 

● ‘아트임팩트’ 홈페이지 바로 가기 Click!

 
 
 

편안한 양치를 도와주는 착한 칫솔

 

편안한 양치를 도와주는 전동칫솔.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양치를 하기 위해 사용하곤 하는데요. 여기 조금 더 특별한 사연을 가진 전동칫솔이 있습니다. 바로 예비 사회적 기업인 ‘블루레오’의 전동칫솔입니다.

 

SOVAC 2020에 참여한 블루레오 (출처 : 블루레오 페이스북)

 
이 전동칫솔은 블루레오 이승민 대표가 복지관 봉사활동 중에 가벼운 칫솔을 쥐기조차 쉽지 않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거동이 불편한 이들에게 평범한 일상을 선물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끝에 2014년, 세계 최초로 흡입 기능이 적용된 전동칫솔을 개발한 것인데요. 이런 노력의 결과로 블루레오는 SOVAC 2020에서 드리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블루레오 YouTube

 

블루레오의 전동칫솔 G100은 분당 500mL의 흡입 기능을 가지고 있어 양칫물을 스스로 뱉지 못해 불편을 겪는 장애인이나 환자는 물론, 효과적인 양치가 어려운 유아나 노인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반인을 위한 전동칫솔 S100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공개해 하루만에 펀딩 1300%를 달성하기도 했는데요. 10단계로 진동 단계 조절이 가능한 세심함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연말 선물로 블루레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전동칫솔을 선물하여 치아 건강을 지켜주세요!

 

● ‘블루레오’ 홈페이지 바로 가기 Click!

 
 
 

행복의 빛을 담은 착한 조명

 

2020년은 어둡고 힘든 한 해였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에는 보다 밝은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인데요. 이런 마음을 담아 행복의 빛을 전하는 조명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디자인의 전구로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루미르의 착한 조명을 추천합니다.

 

 
디자인 전구 루미르 B는 유니크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둥근 모양의 전구와는 달리 각진 전구로 바닥에 세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런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2019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 루미르 B는 테이블에 놓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줄을 걸 수 있는 공간에 걸칠 수 있어 인테리어로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출처 : 루미르 홈페이지

 

루미르의 시작은 대표가 인도 여행 중 잦은 정전으로 인한 빛이 없는 불편함과 심각성을 경험하고부터였는데요. 이렇게 전기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들에게 빛을 선물하기 위해 외부 전력 없이 식용유로 작동하는 LED 램프를 개발했습니다. 루미르는 SK의 사회적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집중 육성 프로그램인 ‘IR 캠프’ 3기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SOVAC 2019 참여에 이어 이번 SOVAC 2020에서는 행복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통해 루미르의 가치 있는 일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빛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루미르의 조명으로 세상을 밝히고, 우리의 마음까지 밝힐 수 있길 바랍니다.

 

● ‘루미르’ 홈페이지 바로 가기 Click!

 
 

지금까지 소비에 가치를 더하는 착한 선물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착한 선물을 통해 선한 영향력까지 전할 수 있다면 더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SK 페이스북에서는 추첨을 통해 착한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SK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 가기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