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미디어SK 어워드

 
 

어느새 2020년이 단 이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미디어SK는 올 한 해에도 SK와 사회적 가치, 그리고 행복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독자분들과 나누었는데요. 2020년을 마무리하며 미디어SK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바로 미디어SK 컨텐츠를 Biz., 사회적 가치, SK문화, 그리고 행복 부문으로 나눠 독자분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를 선정해보았는데요. 2020 미디어SK 어워드, 함께해주세요!

 
 
 

2020년 ‘Biz.’ 부문 조회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삶의 많은 부분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SK도 마찬가지였는데요. 미디어SK는 ‘SK라이브’ 카테고리를 통해 SK의 Biz. 관련 다양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했습니다. 그중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함께하는 언택트 라이프

 

 

올해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언택트 라이프’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비대면으로 세미나를 보고, 간편결제를 이용하여 소비를 하며, OTT 서비스를 통해 문화생활을 누리는데요. 많은 소비자가 더 편하고 슬기롭게 언택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SK 서비스를 소개한 콘텐츠가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함께하는 언택트 라이프’ 자세히 보기 ▶ Click!

 
 
 

2020년 ‘사회적 가치’ 부문 조회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

 

SK는 기업의 경제적 가치뿐 아니라 고객과 사회가 요구하는 여러 가치를 충족시키고자 ‘사회적 가치 창출’을 새로운 경영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디어SK도 ‘사회적 기업 소개’,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공감 리뷰’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미디어SK 독자분들이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보낸 사회적 가치 콘텐츠를 만나보시죠.

 

[공감 리뷰] 착한 제품 : 할머니들에게 행복한 일상을 제공하는 알브이핀의 ‘마로코로호’

 

 

요즘은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물건, 혹은 사회적 가치가 담긴 제품을 구매하는 ‘착한 소비’가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할머니들에게 행복한 일상을 제공하는 알브이핀의 ‘마르코로호’의 제품 리뷰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차지한 것도 그 때문일 텐데요. 알브이핀은 매출액의 10%를 할머니 일자리 창출에 지원하고, 영업 이익의 25%를 할머니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치매 교육 등을 위해 기부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 앞으로도 할머니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공감 리뷰] 착한 제품 : 할머니들에게 행복한 일상을 제공하는 알브이핀의 ‘마로코로호’ 자세히 보기 ▶ Click!

 
 
 

2020년 ‘SK문화’ 부문 조회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

 

‘SK’를 말할 때 ‘SK구성원’의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SK는 다양한 관계사가 있는 만큼 구성원들의 담당 업무, 특성도 무척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미디어SK는SK구성원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SK인 시점,’ 구성원이 업무와 연관된 생활 꿀팁을 전달하는 ‘구전꿀팁’, 그리고 신입사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신입라이프’를 통해 SK문화를 알리고 있습니다. 2020년 가장 높은 조회수를 얻은 콘텐츠를 아래에서 만나보세요.

 

열정적으로 현장을 이끌어가는 SK실트론 배영서 Pro

 

 

이제 ‘반도체’라는 단어는 익숙하지만, 반도체의 초석이라고 할 수 있는 ‘웨이퍼(Wafer)’는 여전히 낯설기만 합니다. 하지만 반도체 생산에 있어선 웨이퍼는 없어서는 안될 요소로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배영서 Pro는 신입라이프를 통해 아직 많은 분들께 낯선 웨이퍼와 담당 업무, 또 국내 유일의 반도체 웨이퍼 전문 제조기업인 SK실트론과 기업문화를 소개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 ‘열정적으로 현장을 이끌어가는 SK실트론 배영서 Pro’ 자세히 보기 ▶ Click!

 
 
 

2020년 ‘행복’ 부문 조회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

 

미디어SK는 독자들에게 SK 소식은 물론, 행복명언, 행복공감툰 등으로 ‘행복’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올해는 직업이나 취미 활동으로 행복을 느끼는 이들의 이야기를 전하면서 ‘일상에서 행복을 느낄 무언가를 찾아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행복발견’을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이중 미디어SK 독자분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행복발견: 반려 식물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봄 식물 BEST 3

 

 

행복발견 중 식물을 돌보며 자신의 슬럼프를 이겨낸 뮤지션이자 작가, 임이랑 님의 ‘반려 식물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봄 식물 Best 3’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자연스럽게 실내에서 즐기는 취미 생활,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반려 식물에 대한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 ‘반려 식물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봄 식물 Best 3’ 자세히 보기 ▶ Click!

 
 
 

지금까지 2020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들을 만나봤습니다. 이렇게 미디어SK는 SK의 소식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로 독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는데요. 2021년에는 더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전할 것을 약속합니다. 내년에도 미디어SK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 지금 SK페이스북에서는 2020 미디어SK 어워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드리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SK페이스북 이벤트 바로 가기 ▶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