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 당신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새해를 맞이했을 때 꼭 하는 일이 있습니다. 새로운 다짐을 하고 더 나은 한 해를 보내기 위해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인데요. 입사 1년차부터 20년차 이상 SK구성원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으로 채워져 있을지 궁금하시죠? 다양한 직장인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SK 문화를 전하는 speak를 통해 연차별 SK구성원의 버킷리스트를 알아봅니다.

 
 

 

입사 1~2년차인 새싹 구성원의 버킷리스트는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격투기, 폴댄스 등 다양한 취미 생활을 하고 싶다고 답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것들에도 제약이 많아지다보니 더욱 소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7년차 구성원은 ‘한 달 살기’의 꿈을 버킷리스트로 꼽았습니다. 어느 정도 원하는 바가 이뤄질 때가 되면, 꼭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매일 똑같이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일탈을 꿈꾸기 마련인데요. 익숙한 곳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살아보며 또 다른 삶의 행복을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이색적인 버킷리스트를 가진 구성원들도 있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11년차 구성원은 철인 3종 경기에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또한 16년차 구성원도 히말라야 산의 트레킹 코스를 완주하는 것을 이야기했는데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없는 일들에 도전하는 것 역시 멋진 버킷리스트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18년차 구성원의 버킷리스트도 특별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보다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것인데요. 함께 일하고 있는 주니어 친구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3년차 구성원은 또 다른 꿈의 실현을 버킷리스트로 적었습니다. 평소 대중음악을 좋아하는 구성원은 라디오 DJ를 하고 싶다 말했는데요. 자신이 하고 있는 일 외에 또 다른 꿈을 목표로 삼음으로써, 자신의 인생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SK구성원의 버킷리스트를 만나보았는데요. 확실히 연차별로 목표하는 바는 조금씩 달랐지만, 이 모든 버킷리스트가 행복을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비록 바라는 것을 다 이루지 못하더라도 버킷리스트의 실현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직급별, 연차별 공감 답변을 통해 가치관의 변화와 직장 생활 속 다양한 인사이트를 알아가는 speak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지금 SK YouTube에서는 speak 영상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몰스킨 2021 클래식노트 하드커버(L)를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