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대접할 수 있는 맛있는 요리는? (ESG 첨가?!)

 

최근, 뉴스에서 ESG라는 단어가 자주 보입니다. ESG란 E(Environment, 환경), S(Social, 사회적 가치(책임)), G(Governance, 지배구조)와 같이 비재무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말합니다. 하지만 설명만 봐서는 잘 와닿지 않으시죠? ESG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톱모션 요리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배고파하는 이해관계자들에게 대접할 음식을 준비하는 모습! 마늘, 당근, 토마토를 재료로 따뜻한 토마토스프를 끓여봅니다. 앗, 그런데 스프를 시식한 이해관계자들의 표정이 미묘하게 바뀌며 ‘뭔가 2% 부족하다’고 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맛을 내는 조미료! 조미료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ESG’를 넣어봅니다.

 

 

그리고… E, S, G가 차례로 떨어지고 스프 위에서 그에 맞는 장면들이 펼쳐집니다. 숲이 생겨나고, 사회 속에서 구성원들이 행복해하고, 주주총회에선 주주가 경영자에게 감사함을 표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E(Enviroment): 기업의 친환경 활동
S(Social): 기업의 사회적 가치 활동
G(Governance): 기업의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활동

 

그렇게 다시 완성된 요리! 이해관계자들은 ESG로 다시 맛을 낸 스프를 먹고 만족했을까요? 지금 바로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기업의 ESG 활동!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ESG 경영을 실현해나갈 SK의 행보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