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주당 7천원 배당…주주 환원 지속 강화 나선다

 
 

투자전문회사 SK㈜(대표이사 장동현)가 전년보다 40% 증가한 주당 총 7,000원(‘20년 회계연도 기준)의 배당을 주주들에게 지급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습니다. SK㈜는 9일 이사회를 열어 작년 8월 실시한 중간 배당(주당 1,000원)에 이어 주당 6,000원의 기말배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중간배당과 기말배당을 합친 총 7,000원의 연간 배당액은 2015년 통합지주사 출범 이후 SK㈜가 실시한 배당 중 최대 금액입니다. 주주들에게 지급될 배당금 총액도 전년 대비 약 1,020억원이 늘어난 3,700억원 규모입니다.

 

SK㈜는 2018년 첫 중간배당(주당 1,000원)을 실시한 뒤 매년 꾸준히 중간배당을 이어가는 등 주주가치 제고에 지속적으로 힘써 왔습니다. 연간배당 총액도 2016년 약 2,090억원에서 4년 만에 약 77% 증가했습니다.

 

SK㈜는 투자이익을 실현하는 경우 이를 배당 재원에 반영하여 주주와 공유하는 적극적 배당정책을 시행 중입니다. SK㈜는 지난해 글로벌 동박 제조 1위 기업 중국 왓슨, 글로벌 초대형 데이터센터 운영사 친데이터그룹, 바이오 제약 혁신기업 로이반트 등 굵직한 투자와 함께 SK바이오팜 상장, 글로벌 물류 플랫폼 기업 ESR 지분 일부 매각 등을 통한 투자 수익을 배당 재원에 반영함으로써 배당 확대를 이끌었습니다.

 

배당 확대와 더불어 SK㈜는 올해 미국 수소 사업 선도기업인 플러그파워社 투자를 통해 친환경 수소 사업 육성에 적극 나서는 등 4대 핵심 사업(그린(Green), 바이오(Bio), 디지털(Digital), 첨단소재) 중심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성과를 입증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SK㈜는 대기업 지주사 최초로 주총 분산개최, 전자투표제를 실시하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발표하는 등 주주친화경영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하는 ‘ESG우수기업’ 평가에서 2015년 이후 지속적으로 A등급 이상을 기록하고, 지난해 11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2년 연속 복합기업군 분야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주주권익 보호와 사회적 가치 증진 측면에서도 모범적 기업으로 호평 받고 있습니다.

 

SK㈜ 관계자는 “대외 경영환경 변화 속에서 SK㈜는 4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특히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중심의 사업모델 혁신과 투자 수익 실현을 통한 투자 선순환 구조 정착으로 회사 성장과 주주가치 확대를 함께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