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습니다” SK텔레콤 유수빈 매니저

 
 

대학에서 경영학과 홍보광고학을 전공한 유수빈 매니저는 지난 2019년 SK텔레콤에 입사했습니다. 올해 Untact CP 디지털사업팀에 합류, 새로운 업무를 시작한다는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는데요.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 그리고 더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유수빈 매니저의 행복한 신입라이프를 소개합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는 SK의 구성원이 되다!

 

 

3년 차 SK구성원 유수빈 매니저는 SK텔레콤 입사 전부터 SK와 연이 있었습니다. 바로 SK행복나래가 주최한 ‘사회적 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일입니다. 유수빈 매니저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회적 가치에 대한 진정성 있는 SK의 의지와 영향력을 느껴, ‘SK에서 일하고 싶다’라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영학과 홍보광고학이라는 전공을 잘 살릴 수 있는 관계사를 찾던 중, 소비자와 접점이 많은 SK텔레콤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보통 취업 준비 시 산업 트렌드는 기사를 찾아보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저는 추가로 관련 서적을 정독했는데, 이게 면접 때 도움이 됐어요. 2018년, 인턴 면접에서 빅데이터 활용 사례 관련한 질문을 받았는데요. ‘모두 거짓말을 한다’라는 책에서 읽었던 데이터 분석 사례가 떠올라 이를 인용하여 대답했었죠. 책으로 쌓은 간접 경험을 토대로 산업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논리적으로 풀어낸다면 면접에서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언택트 시대의 온라인 고객을 위한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다

 

 

유수빈 매니저가 근무하는 Untact CP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MNO 사업부의 비대면(온라인, 전화/ 채팅 주문)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신설된 조직입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비대면 채널을 통해 선보이며 고객에게 편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중 디지털사업팀에서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대리점인 ‘T다이렉트샵’에서 판매할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합니다.

 

유수빈 매니저는 Untact 채널 구매자에게만 제공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된 언택트 플랜, 티다팩, 티다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 모두 온라인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티다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

 

“온라인 채널의 경우 고객이 언제나 접속해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채널인 만큼, 더 고객 지향적인 사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트렌드를 빨리 파악하는 것은 물론, 채널을 통해 쌓인 유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야 고객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Untact CP에서 제품•서비스 기획 업무를 하면서 직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내외에서의 네트워킹, 해커톤 참여, 그리고 관련 서적을 찾아 읽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어요.”

 

유수빈 매니저는 Untact CP에서의 업무가 전통적인 채널이 아니다 보니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할 때 유관 부서 및 정부 기관과 더욱 긴밀한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아직 시작 단계라 어려움이 많지만, 자신이 참여한 상품과 서비스가 출시되고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때 큰 힘을 얻고 보람을 느낀다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디지털사업팀에서 일하기 시작하면서 T다이렉트샵에 대한 애정이 더 커졌어요. 제가 느끼는 T다이렉트샵만의 강점이 고객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고객관점에서 이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구성원의 행복과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하는 SK, 그래서 행복합니다

 

코로나19는 많은 이의 생활을 바꾸었습니다. 이는 평범한 직장인인 유수빈 매니저도 마찬가지인데요. 그중에서도 근무 환경의 변화를 가장 크게 체감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따라 SK T-타워 (좌)와 공유 오피스, 그리고 자택(우)에서 근무하는 유수빈 매니저

 

“기본적으로 재택근무를 하고 있지만, 대면 회의가 필요할 땐 을지로의 SK T-타워로, 집중력이 떨어지는 날에는 집과 가까운 판교 공유 오피스를 이용해요. 코로나19 이후 어디에서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거죠. 제 컨디션과 상황에 맞게 근무 장소를 선택할 수 있어 만족감이 큽니다.”

 

유수빈 매니저는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는 ‘Work Anywhere’를 선진적으로 시행하는 회사의 정책을 직접 경험하며 SK구성원으로서 큰 자긍심을 느낀다고 했습니다. 이와 함께 유연근무제, Happy Friday, 사내외 교육 프로그램 등 구성원의 행복과 성장에 아낌없이 지원하는 SK에서 일하는 하루하루가 알차고 행복합니다.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로 성장하는 것이 제 목표예요. 새로운 인사이트를 줄 수 있고, 함께 몰입하는 경험을 나누며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요. 부지런히 배우고 공부해서 그런 동료가 되고 싶어요.”

 

유수빈 매니저는 지금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그가 생각하는 행복이란, 좋은 사람들과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찾은 행복을 제대로 만끽할 줄 아는 유수빈 매니저의 나날은 언제나 맑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