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상품: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지켜온 ‘프루떼’의 바른 먹거리

 

먹거리는 우리 건강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그렇다면 수많은 음식들 중, 깨끗하고 바른 먹거리는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여기,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자연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적기업이 있습니다. 착한 농가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팜큐레이터 ‘프루떼’인데요. 프루떼 스토어에는 소비자에게 바른 먹거리를 전하기 위한 친환경 중소농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 제주도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야생화 벌꿀&꿀화분과 감귤주스를 미디어SK 편집자가 직접 먹어보고, 리뷰했습니다.

 
 
 

환경도, 건강도 지키는 청정 제주의 맛!

 

 
미디어SK 편집자는 달콤한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담아온 벌꿀&벌화분 세트와 감귤주스를 구매했습니다. 꿀과 화분은 모두 한라산 자락에서 자란 야생화의 생명력이 담겨있는데요. 별도의 농축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자연 숙성시켜 수분함량이 낮고 진한 꿀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성스럽게 포장된 박스에는 벌꿀과 벌화분이 각각 1병씩 들어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천연 숙성 꿀이라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위생적인 유리 용기에 들어 있는 데다가 두 가지 모두 적당한 양으로 구성되어 끝까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감기 기운이 있거나 피로감을 느낄 때 따뜻한 물에 꿀을 진하게 녹여낸 꿀물을 마시고는 하는데요. 천연 숙성된 꿀이라 더욱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고, 집에서 간단히 과일주스를 갈아 마실 때나 가래떡, 핫케익 등 간식을 먹을 때도 함께 곁들일 수 있으니 손이 자주 갈 것 같습니다.
 

 

다음은 벌꿀과 함께 구성된 벌화분입니다. 조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벌화분은 꿀벌들이 꽃가루와 꽃꿀을 채취할 때 자신의 타액을 섞어 덩어리로 뭉쳐 옮길 때 만들어지는 가루인데요. 로얄젤리의 주성분으로 항산화에 좋은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바쁜 아침, 꿀화분은 시리얼, 요거트 등에 토핑으로 곁들여 간단한 아침식사로 먹기 좋습니다. 여러가지 과일과 어우러진 그릭요거트에 화분가루와 벌꿀을 넣어 건강한 단맛을 더해보았는데요. 설탕물이 아닌 자연 숙성된 제품이라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자연스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주의 맛 감귤주스는 GAP 인증받은 100% 착즙 주스입니다. 친환경 농법을 사용한 제주산 감귤에는 농부의 진심이 담겨있는데요. 평소 과일주스를 좋아하는 미디어SK 편집자는 제주 감귤 그대로의 건강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한 번에 먹기 좋은 양(150ml)으로 포장되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뚜껑 달린 파우치에 담겨있어 출근할 때 가져가서 간편하게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제초제와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감귤 중 당도가 높은 감귤에서 착즙한 천연 과즙만 들어있고,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아이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비타민을 충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루떼를 운영하는 홍인기 대표는 SK사회적기업가 센터에서 지원하는 카이스트 SE MBA 과정을 수료했는데요. SK사회적기업가 센터에서는 이처럼 사회적기업 창업을 지원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육성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프루떼 스토어 뿐만 아니라 프루떼가 선별한 농장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프라이빗 팜피크닉 등 건강한 자연을 알고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친환경 농법의 신념을 지키며 건강한 농산물을 소개하는 프루떼. 훌쩍 다가온 여름을 대비할 수 있도록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프루떼와 함께 건강하고 착한 소비를 시작해보세요.

 
 
 

● 프루떼 홈페이지 바로 가기 Click!
● 프루떼 스토어팜 바로 가기 Click!
● 건강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프루떼 팜피크닉 참여하기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