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기 위해 운동은 우리 삶의 필수 조건이 됐습니다. 운동은 신체뿐 아니라 감정상태와 마음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하는 운동은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취감과 행복을 안겨줍니다. 이번 행복 한 컷에서는, 미디어SK 독자분들과 운동을 하며 행복했던 순간을 이야기해봤습니다.
먼저 곽윤화 님께서 보내주신 사연입니다.
“두 아이를 키우면서 일을 하는 워킹맘이에요. 제 취미가 등산인데, 코로나 이전엔 주말마다 등산동호회 회원들과 같이 매주 등산 다니는 게 정말 즐겁고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지금은 등산도 자주 못 가고, 가더라도 혼자 가거나 친구랑 둘이 마스크 착용하고 가까운 산에만 다니고 있는데 하루 빨리 코로나가 안정되어 다시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신나게 걷고 정상을 향해 오르며 성취감을 느끼고 싶습니다^^”
최근엔 탁 트인 야외에서 즐기는 스포츠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등산인데요. 마음이 통하는 친구들과 함께 하는 등산은 너무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일 것 같습니다. 곽윤화님께서 하루 빨리 마스크를 벗고 다시 정상을 향해 오를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다음은 권혜정 님께서 보내주신 사연입니다.
“국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 등산하는 걸 좋아하는데요 ~! 땀 삐질 삐질 흘리면서 정상까지 올라가면, 시원한 바람이 수고했다며 반겨주는데 성취감과 뿌듯함이 함께 느껴져서 정말 행복해요♡♡ 마무리로 가방에 열심히 챙겨온 음식까지 먹으면 소확행 성공입니다♡”
같은 음식도 운동을 하고 난 후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지곤 합니다. 무언가를 해냈다는 성취감과 뿌듯함이 더해지기 때문일까요. 정상이 주는 목표의식이 더욱 활기를 북돋아주는 것 같습니다. 전국 곳곳을 누비며 등산을 즐기는 권혜정님의 취미생활을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행복 한 컷 일러스트를 통해 운동을 하며 행복했던 순간을 나눠봤습니다. 건강함이 주는 행복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나른한 오후, 잠시 시간을 내어 몸을 움직여보는 건 어떨까요. 몰입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여러분의 사연을 일러스트로 그려드리는 행복 한 컷 이벤트는 앞으로도 쭈욱~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