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상을 감성으로 채우는 방법 with @hello_dongwon

 

누구나 간직하고 싶은 특별한 순간이 있습니다. 그럴 때면 우리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휴대폰 카메라를 들게 되는데요. 찍다 보면 어딘가 부족한 사진, 인생사진으로 바꿔볼 수 있는 방법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감성적인 색감으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hello_dongwon님의 꿀팁을 소개합니다.

 
 
 

01. 사진을 바꾸는 사소한 차이

 

 
계정을 운영하며 휴대폰 사진에 대한 니즈가 꽤나 많다는 것을 알게 된 후로 개인사업을 운영하며 혼자서 사진을 찍어야 하시는 분들이나, 취미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 또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진 강의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땐 생각보다 사소한 차이가 사진의 분위기와 색감을 달리한다. 기본적이지만 무심코 지나치게 되는 것들에 신경 써야 만족스러운 사진이 나온다. 그래서 내가 첫 번째로 강조하는 건 카메라 렌즈를 닦는 것이다. 이 때 렌즈를 닦는다는 것은 카메라를 들었을 때 뿌옇게 나올 때나 어쩌다 한 번씩 닦아준다는 것이 아니다. 사진을 찍을 목적으로 카메라를 실행시켰다면 무조건 가장 먼저 렌즈를 닦아야 한다.
 
렌즈를 닦지 않으면 채도와 선이 흐리게 나온다. 이 부분은 후보정으로도 절대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중요하다. 손가락으로 대충 문지르는 것보다,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02. 내 손 안의 노을

 

 
풍경사진을 찍을 때는 노을이 지는 시간대를 추천한다. 하늘의 다양한 색감을 담아내는 걸 좋아하는데, 그중에 가장 색이 선명하고 두드러지게 드러나는 것이 노을이다. 날씨 좋은 날 노을을 구경하다 보면 찍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위로를 받을 때가 있다. 꿀팁이라고 한다면 포털사이트에 ‘일몰시간표’를 검색하면 원하는 지역의 일몰 시간을 알 수 있는데, 그 시간 30분 전부터 사진을 찍기 시작하면 노을이 서서히 지는 모습을 모두 담아낼 수 있다.

 
 
 

03. 낭만은 선유도 다리 위에

 

 

즉흥적으로 사진을 찍을 때도 있지만, 보통 사진을 찍을 장소를 먼저 검색하고 미리 머리속으로 구상하는 편이다.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참고하다 보면 내가 생각지 못한 구도를 발견할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소는 한강인데, 선유도 공원 근처에 있는 선유교는 내가 자주 사진을 찍는 곳 중 하나다. 사진 뿐만 아니라 연인이나 친구들과 혹은 혼자 낭만을 즐기고 싶을 때 이 장소를 찾는다. 이 다리를 걷다 보면, 여의도의 빌딩숲과 한강과 한강공원이 한눈에 들어온다. 서울의 다채로운 풍경과 산책하는 사람들의 조화가 꽤 아름답다.

 
 
 

04. 보정으로 더하는 감성 한 스푼

 

 

카메라를 닦고 선명한 사진을, 노을 아래서 붉은 하늘을 담아냈다면 이제 남은 것은 후보정이다. 보정은 원본 사진에서 내가 원하는 색과 사물을 강조할 수 있다. 원본이 아주 잘 나왔더라도 보정을 한 사진과 안 한 사진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보통 ‘라이트룸’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는데, 무료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고 기본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보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어플이다.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선 밝기 영역에 들어가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어두운 부분을 살려서 조금 더 시원하고 맑은 느낌을 줄 수 있다. 두 번째는 색상 영역에서 색온도를 올려주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생동감이라고 하는 사진의 색상 농도를 조절하는 부분인데, 연한색을 선호한다면 왼쪽으로, 강렬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오른쪽으로 밀어 조절해주면 원하는 분위기의 사진을 만들 수 있다.

 
 
 

평범하지만 특별한 모든 날, 모든 순간

 

 

@hello_dongwon 계정 팔로워 분들에게 항상 사진으로 작은 행복을 전해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이 곳이 이렇게 예쁜 곳이었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평범한 일상들을 특별하게 볼 수 있는 시선을 선물하고 싶다. 사진을 찍으면서, 정말 사소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너무 경이롭고 아름다운 순간들이 많다는 걸 깨닫는다. 그래서 이 계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그걸 느끼고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았으면 한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으로 감성 가득한 사진 찍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이라 더욱 좋은 것 같은데요. 오늘 바로, 저녁 노을을 바라보며 사진 한 장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또 하나의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hello_dongwon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