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로 완성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디너 테이블
with 채소 소믈리에 홍성란

 

해피 크리스마스! 올해 연말을 더 행복하게 보내고 싶다면,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여러분의 행복하고 건강한 식탁을 위해 미디어SK가 준비했습니다.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며, 홍성란 채소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채소 요리로 연말에 행복 한 스푼 더 더해봅니다.

 
 
 

맛과 영양,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채소 요리

 

채소는 제각각 다른 모양과 색, 식감, 향, 맛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다. 구우면 단맛이 더욱 살아나고, 찌면 담백함이 느껴지며, 튀기면 고소한 맛이 나고, 끓이면 감칠맛까지 느껴진다. 그래서 채소를 잘 활용하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식탁을 차릴 수 있다.
 

채소는 비타민, 칼륨, 칼슘, 인, 단백질, 철분 등 여러 영양소를 알차게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나트륨 배출을 도와 해독에 도움이 된다. 또 음식의 소화를 돕기 때문에 육류와 함께 요리하면 건강은 물론, 맛도 좋아진다. 생선이나 해산물 요리에서는 비린내를 잡아주고 더욱 깊은 맛이 나게 한다.
 

이제 채소는 건강식, 저염식, 해독식, 다이어트식 등을 넘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주요 식재료가 됐다. 채소가 가진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바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면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맛과 영양 모두를 챙길 수 있는 채소 요리로 식탁을 차려볼 것을 추천한다.

 

Recipe 1. 다양한 채소의 향연, ‘채소 프리타타’

 

프리타타는 이탈리아식 오믈렛으로, 달걀의 단백질, 빵의 탄수화물, 채소의 비타민과 무기질 등 여러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면서 식감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채소들을 먼저 볶아 향을 내고 수분을 빼야 하는데, 여기에 가벼운 소금 간만으로도 부족함 없이 완성시킬 수 있다. 다양한 채소를 넣어 예쁜 색감을 가진 나만의 채소 프리타타를 만들어보자.
 

 

지금까지, 달걀만 있으면 냉장고 속 채소들과 함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채소 프리타타 레시피를 소개했다. 조리법이 간단하면서 메인 요리의 시각적 효과까지 낼 수 있어 크리스마스나 연말 모임 요리로 안성맞춤이다. 이번 연말에 간단하고도 건강한 요리 메뉴로 추천해본다.

 
 
 

Recipe 2. 채소, 이제 씹지 않고 마신다! ‘청경채 미네랄 워터’

 


 

미네랄 워터는 수용성 성분의 미네랄을 물에 녹여 마시는 것이다. 뜨거운 물이 아닌 찬물이나 정수 물에서 냉침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우려내는데, 미네랄이 부족하거나 없던 물에 채소를 넣어 미네랄 성분을 더하는 것이다. 채소 미네랄 워터는 체내에서 쉽게 빠져 나가는 미네랄을 보충하기에 효과적인데, 씹지 않고 보다 간편하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레시피는 다음과 같이 간단하다.
 
 

1. 청경채는 손으로 찢는다.
 

2. 레몬, 사과는 반달 모양으로 슬라이스한다.
 

3. 생수를 붓고 10~20분간 재료의 향이 우러난 뒤 냉장 보관하면서 음용한다.
 
 
청경채는 십자화과 채소로 비타민, 엽산, 셀레늄, 섬유질 등이 풍부하다. 여기에 식이섬유가 많은 사과,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 C가 많이 든 레몬까지 넣으면 상큼한 향이 나는 미네랄 워터가 완성된다. 미네랄 워터는 쉽게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예쁘고 향도 좋아 그냥 물보다 음용하기에 좋다. 채소 프리타타와 곁들이면 당신의 식탁은 금상첨화가 될 듯!
 
 

홍성란 채소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채소 프리타타와 청경채 미네랄 워터라면 크리스마스와 연말 식탁을 더 건강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겠죠? 무엇보다 구하기 쉬운 재료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누구라도 훌륭한 식탁을 차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별한 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채소 요리를 즐겨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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