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전기차 레이싱 축제, 서울 E-Prix에서 SK시그넷을 만나다

 

지난 주 서울 전역에서 진행된 ‘서울페스타2022’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모았던 것은 바로 ‘서울 E-Prix’!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전기차 경주대회인 ‘포뮬러-E’ 2021-2022 시즌 마지막 대회, ‘서울 E-Prix’에는 수많은 관람객들이 모여 북새통을 이뤘었는데요. 이 뜨거웠던 서울 E-Prix에 SK도 함께하며 전기자동차 초급속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전기자동차와 관련한 다채로운 기술과 체험으로 가득했던 서울 E-Prix 현장 하이라이트를 살펴봅니다.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레이스, 서울에서 열리다!

 

 

지난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국내 최초로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경주대회 ‘E-Prix’가 열렸습니다. 시즌 우승자를 가리는 이번 대회에 몰린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도 뜨거웠는데요. 잠실주경기장 인근에 설치한 서울페스타 브랜드존에는 글로벌 기업들이 부스를 설치하고 레이싱 게임, VR 체험, 전기자동차 시승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포르쉐 등 글로벌 모터브랜드는 새롭게 출시한 전기차와 커스터마이즈된 차량 등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게이밍 아레나에서 가상 레이스를 즐기고, 캐릭터 존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휴게소처럼 하게 전기차를 완충하다, ‘SK시그넷

 

 

 

SK시그넷은 언제든 편리하게 들러 전기차를 완충할 수 있는 충전소 형태의 부스를 운영했는데요. 깨끗한 화이트 컬러로 디자인 된 부스는, 소음도 매연도 없는 청정 에너지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의 장점을 연상시켰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SK시그넷의 부스를 찬찬히 둘러볼까요?

 

 

 

넷제로 실현을 향한 편리한 동행 #ESG #NetZero

 

 

SK시그넷 부스는 SK의 전기자동차 충전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전기차의 일상화를 체감하게 하는 공간이었습니다. 실제로 SK시그넷의 선도적이고 안정적인 초급속 충전 기술은 국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SK시그넷의 최신 초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1분 충전으로 32km를 달릴 수 있고, 20분만 충전해도 배터리의 80% 이상을 채울 수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받은 기술 특허는 19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편리하게, 깨끗하게 생활과 환경을 지키다 #V2V #이동형충전기

 

 

부스 내 기술 존에서는 SK시그넷의 특화 기술을 제품과 영상으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SK시그넷은 이번 전시관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로 다른 전기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V2V(Vehicle to Vehicle) 기술, 전기차 폐배터리를 활용해 만든 이동형 충전기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는데요. 이날 부스에서는 7kw 완속 충전기부터 100kw, 175kw, 350kw급의 표준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충전기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최정상을 이끈 협업 프로젝트 #기술기반 #경쟁우위

 

 

프로젝트 존에는 EA(Electrify America), EVgo, LG 등 주요 고객사의 프로젝트 제품이 전시되었습니다. 그동안 SK시그넷은 미국 34개주, 800개 이상 충전소를 구축하는 대형 프로젝트 및 미국 최대 전기차 충전 서비스업체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 기술력을 증명해왔습니다. 덕분에 미국 초급속 충전 시장 점유율 50%를 확보하며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죠.

 

 

 

내가 만난 SK시그넷 인증하기 #SK시그넷 #전기차충전기 #포물러E

 

 

현장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코너는 바로 포토존이었습니다. 가족 혹은 친구 단위로 SK시그넷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SK시그넷의 완속 충전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키오스크를 통해 바로 인화하며 즐거운 추억을 남겼습니다.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샷을 올린 방문객들에게는 전기차 충전카드, 휴대폰 급속 충전 케이블 등의 경품이 돌아갔습니다.

 

SK시그넷 아메리카의 CPO 닉 와일드 (사진 제공 : SK시그넷)

 

이번 전시를 통해 SK시그넷 부스를 찾은 사람들은 방문객만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SK시그넷의 주요 클라이언트와 내/외부 VIP가 부스를 직접 방문하면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현장에서 만난 SK시그넷 관계자는 “아직 많은 분이 충전시간 때문에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며, “SK시그넷의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이용하면 더 이상 충전이 번거롭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몇 분이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달릴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실현하는 SK시그넷의 경쟁력을 만나볼 수 있었던 2022 서울 E-Prix! 앞으로도 SK와 SK시그넷의 전기차 충전 솔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