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자연을 보호하는 이시영의 어스윗어스! GREEN 챌린지 확인하기

 

일상 속 작은 실천만으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어스윗어스의 네 번째 주제는 GREEN입니다. 플로깅, 손수건 사용 등 일상에서 자연을 보호할 수 있는 스윗한 꿀팁을 알려줄 GREEN 챌린지의 챌린저는 배우 이시영 님인데요. 쓰레기는 없애고 자연은 보호하는 이시영의 GREEN 챌린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어스윗어스의 GREEN 챌린지

 

 

쓰레기는 없애고, 자연은 보호하는 산타 시영의 스윗한 꿀팁, GREEN 챌린지의 실천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영상 속 첫 번째 꿀팁은 산책이나 등산을 하며 플로깅을 하는 것입니다. 산의 풍경을 보며, 쓰레기를 줍다 보면 어느새 봉투 안이 한가득! 산책, 등산, 여행, 피크닉 등 언제 어디서든 쓰레기가 보인다면 주워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해 주세요.

 

 

두 번째로 전한 꿀팁은 휴지, 물티슈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기입니다. 손수건을 가지고 다니며, 더운 날엔 물을 적셔서 목을 시원하게 하고 추운 날에는 목을 감싸 따뜻하게 하고!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손수건 한 장을 목에 두른다면 되게 따뜻해질 것 같지 않나요?

 

손수건을 사용하는 것으로 휴지나 물티슈처럼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매일 같이 잘려나가는 나무를 보존하고, 환경은 물론 야생 동물도 지킬 수 있게 됩니다. 손수건 한 장으로도 지구를 스윗하게 할 수 있는 것이죠!

 

 

세 번째로 전한 팁은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몸을 움직여 땀을 흘리고 먹는 밥은 더 맛있는 거 아시죠? 김밥 등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다회용기로 포장하면 쓰레기도 줄여 환경을 지킬 수 있습니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이 더 큰 힘이 될 수 있게 다회용 용기 사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세요!

 

 

이 외에도 종이 인쇄물 대신 태블릿 PC 혹은 E-BOOK 리더기 사용하기, 쓰레기 버리지 않기, 나뭇가지나 꽃 꺾지 않기 등 일상에서 자연을 보호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 주었는데요. 이시영 님이 SK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공유한 GREEN 챌린지 실천 모습! 영상 속에 소개된 꿀팁 외에도 어떤 모습을 공유했는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인스타그램으로 어스윗어스 GREEN 챌린지 참여하기!

 

 

첫 번째로 전한 실천 모습은 다회용 물병 사용입니다. 등산할 때 쓰레기가 나오지 않게 다회용 물병을 챙겨 다니면 휴대성도 좋고, 자연도 보호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두 동참해 주세요.

 

 

두 번째로 전한 실천은 종이 대신 태블릿 PC 사용하기입니다. 실제로 이시영 님이 자주 실천하고, 노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종이가 절약되어 자연을 아낄 수 있고, 손이 가벼워져 내게도 도움이 되는 실천 방법입니다. 작은 노력으로도 자연을 아낄 방법이 많습니다!

 

 

세 번째 실천은 휴지나 물티슈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목에 두르고 있으면, 기온이 떨어진 요즘 같은 날씨에 따뜻해서 좋고, 바로 땀을 닦을 수도 있으니 정말 편리하지 않나요? 한 번 가지고 다니기 시작하면 등산할 때 꼭 필요한 애착 아이템이 되죠.

 

 

네 번째 실천은 플로깅입니다. 길거리에 있는 쓰레기도 없애고, 유산소 운동으로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데요. 주운 쓰레기를 모아 WASTE 챌린지에서 실천했던 분리배출까지 한다면 지구가 더 스윗해지겠죠? 내가 자주 다니는 길거리에서 가볍게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섯 번째 실천은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것인데요. 등산하며 힐링을 하는 분들 많으시죠? 자연이 우리에게 좋은 것을 보여주는 만큼이나 우리도 자연을 위해 지켜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1. 꽃이나 풀은 꺾지 않고 눈으로만 봐주기!
2. 다람쥐의 먹이인 도토리나 밤 줍지 않기!
3. 야생동물들이 놀랄 수 있으니 ‘야호~’ 등 큰 소리 외치지 않기!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일상에서 지구를 아낄 수 있습니다.

 

 

대망의 마지막 실천! 홀더 들고 다니기입니다. 영상과 인스타그램에서 계속 보였던 이 손수건! 정말 쓰임새가 좋지 않나요? 평소에 많이 쓰는 종이 컵홀더는 종이를 많이 낭비해 지구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컵홀더 대신 손수건을 사용해 종이도 아끼고, 나만의 개성도 완성! 다회용 물병과 컵홀더 사용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해 주세요.

 

지금까지 어스윗어스의 네 번째 GREEN 챌린지의 다양한 실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의 지구를 위한 세상에서 가장 스윗한 챌린지, 어스윗어스의 마지막 MOVE 챌린지는 개그맨 조세호 님과 함께합니다! 어스윗어스의 마지막 주자와 함께 소개할 MOVE 챌린지까지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