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이동을 실천하는 조세호의 어스윗어스! MOVE 챌린지 확인하기

 

우리의 지구를 위한 세상에서 가장 스윗한 챌린지, 어스윗어스의 다섯 번째 주제는 MOVE 입니다. 일상 속에서 친환경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줄 MOVE 챌린지의 주자는 #걸으세호, 개그맨 조세호 님인데요. 달콤한 지구를 향한 대망의 마지막 여정, MOVE 챌린지를 만나보겠습니다.

 

 

 

어스윗어스의 MOVE 챌린지

 

 

이동할 때에도 자연을 생각하는 조세호님의, 스윗한 MOVE챌린지 실천 방법을 소개합니다!

 

 

영상을 통해 전한 첫 번째 꿀팁은 ‘자전거·스케이트보드 등 친환경 이동 수단 이용하기’ 입니다. 평소 가까운 거리도 자가용을 이용했다면, 이제 자전거나 스케이드보드와 같은 친환경 이동 수단으로 건강과 지구를 함께 지켜주세요!

 

 

두 번째 꿀팁은 ‘탄소 배출이 없는 친환경차 이용하기’입니다. 수소차와 전기차는 특히 환경오염의 주범인 배기가스와 같은 오염물질의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을 지키고 싶다면, 친환경차를 이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걸으_세호 가 세 번째로 전한 꿀팁은, 조금은 간단하지만 매우 중요한!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기’입니다. 동네 마트나 영화관에 갈 때와 같이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누구나 쉽게 환경 보호도 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영상에서 계속 언급된 조세호 님의 ‘자기’! 혹시 눈치 채셨나요? 바로 우리가 소중하게 지켜나가야 할, ‘지구’입니다. 우리 지구를 위해 이동할 때도 지킬 수 있는 친환경 실천! 꼭 같이 동참해 주세요!

 

이어서 조세호 님이 SK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공유한 MOVE 챌린지 실천 모습을 살펴볼까요?

 

 

 

인스타그램으로 어스윗어스 MOVE 챌린지 참여하기!

 

 

조세호 님이 SK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한 MOVE 챌린지 첫 번째 실천은 스케이트보드 타기! 지구도 알아줄 세호 님의 스윗한 마음, 우리도 지구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봐요. 특히 요즘은 플라스틱을 리사이클링한 개성 있는 스케이트보드도 있다고 하니, 지구를 지키면서 나만의 개성을 뽐내 보는 건 어떨까요?

 

 

#걸으세호 가 전한 두 번째 실천! 바로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기인데요. 빠르게 달리는 차 안에서는 볼 수 없는 것들이 있죠. 잔디와 푸른 나무, 맑은 하늘 등 자연환경은 우리가 천천히 걸으면서 둘러보아야 볼 수 있는 것들입니다. 오늘은 맑은 하늘을 보며, 여유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 번째로 전한 실천은 친환경차 이용하기 입니다. 푸른 하늘을 지켜주는 친환경 이동수단 수소차, 전기차! 특히 지난해 국토교통부 자동차 등록 통계에 따르면, 전기차 이용률은 전년 대비 73% 성장하여 도로 위 풍경을 바꾸고 있다고 하는데요. 탄소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차를 이용하면 우리의 지구를 지킬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전한 실천은 자전거 이용하기 입니다! 걸어가기 조금 먼 거리라면 자전거를 이용해도 좋겠죠? 서울시의 따릉이를 비롯해 최근에는 많은 지역에서 공공 자전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차 대신 자전거를 이용해 이동하면 건강 뿐 아니라, 교통 체증 및 일상 속에서 쉽게 대기 오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우리 모두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다섯 번째 실천은 만보 걷기 입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만보를 걸으며 센스 있는 이행시도 만든 조세호 님의 만보 실천!

 

만 : 만나자
보 : 보러 갈게 ♡
만보 걷기를 실천하며 내가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왔던 풍경에 집중해 보세요!

 

 

대망의 마지막 실천입니다. 가까운 거리는 걷기! 조세호 님은 스케쥴 종료 후, 차 대신 직접 걸어서 귀가했는데요. 우리 지구를 위한 스윗한 실천한 세호 님처럼, 오늘 저녁은 산책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걸으세호 조세호 님의 어스윗어스의 MOVE 챌린지를 알아보았는데요. ENERGY, TABLE, WASTE, GREEN, MOVE까지! SK와 5명의 챌린저가 함께 소개한 더 달콤한 지구를 위한 방법들. 꼭 잊지 마시고,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하여 우리 지구를 쏘-스윗하게 만들어주세요. SK 역시 더 나은 방법으로 지구를 위한 스윗한 실천을 고민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