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혼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나혼자 산다’가 장수 예능 프로그램으로서의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죠. 그 인기를 반영하듯 1인 가구의 비중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통계청이 발표한 ‘1인 가구의 현황’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중은 28.6%로 네 집 중 한 가구가 1인 가구일 정도로 그 비율이 상당합니다. 이에 따라 ‘혼족’을 위한 편리한 서비스와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홈쇼핑에서도 실속 있는 소용량 제품을! SK스토아 ‘깜짝홈쇼핑’

 
 
주로 ‘대용량 제품’을 가성비 있게 판매하던 홈쇼핑에서도 1인 가구를 위해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 예가 SK스토아의 ‘깜짝홈쇼핑’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홈쇼핑 프로그램은 1시간에 한 가지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하는데요. 하지만 SK스토아 ‘깜짝홈쇼핑’ 프로그램은 반짝하고 10분만 방송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실속 있는 소포장 제품 위주로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공: SK stoa 유튜브

 
 
위 영상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이우철의 누룽지 삼계탕’은 소포장된 4팩 구성으로 1인 가구의 부담을 확 줄였다고 하는데요. ‘먹을 만큼만’ 구매할 수 있어 간편한 소포장 제품, 아침 6시~8시 사이 SK스토아 ‘깜짝홈쇼핑’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렌탈 가전 제품의 ‘체급’이 바뀐다! SK매직 안마의자 렌탈

 
 
1인가구 시대에 맞춰 가전 제품의 ‘체급’ 또한 바뀌고 있습니다. 소형 정수기, 공기청정기는 물론 공간 활용도를 높인 1인용 안마의자도 시장에 등장했는데요.

 

 
 
SK매직 ‘솔로형 안마의자’는 비교적 좁은 공간에 거주하는 1인가구에 맞게 본체 부피를 65cm까지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소파 겸용 제품답게 평소에는 리클라이너 소파로 활용하다 필요할 때 안마의자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크기는 작지만 성능만큼은 지지 않는데요. 중형 안마의자에 적용된 안마 모듈이 적용돼 주무름, 두드림, 지압, 복합 안마 등 여러 안마 기능을 지원하며,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늑한 공간에서 나홀로 안마의자에 앉아 좋아하는 노래를 듣는 상상, 생각만으로도 행복해지네요!
 
 

☞ SK매직 1인용 안마의자 더 자세히 보기
http://skmagic24.com/shop/item.php?it_id=1526892732

 
 
 

외로운 ‘혼행족’에게 딱! 다락휴 여수점 여수투어 프로그램

 
 

혼자 있고 싶지만, 외로운 건 싫은 마음. 여수 밤바다는 혼자 거닐고 싶지만, 회 한 접시에 곁들이는 소주 한 잔은 쓸쓸하게 마시고 싶지 않은 마음. 이런 여행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 상황, 공감 가시나요? 다락휴 여수투어 프로그램의 ‘크루와 함께하는 여수투어’는 양이 많아 혼자서는 먹기 어려운 여수 지역 대표 음식인 해물삼합을 여럿이 함께 모여 맛볼 수 있어 매력입니다. 또한, 저녁에는 함께 여수의 밤바다를 바라보며 소소한 캔맥주 파티를 즐기는 등 외롭지 않게 1박 2일동안 여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공: 다락휴 여수

 

여수 엑스포 역사에서 다락휴 캡슐호텔까지는 도보로 3분 거리! 캡슐호텔이지만 ‘콤팩트 럭셔리’를 지향해 갖출 것은 다 갖추었습니다. 두 명이 지내도 무리 없는 넉넉한 크기에, 창문 너머로 여수 바다가 눈에 들어옵니다. ‘혼행’과 ‘함께여행’의 장점 모두를 갖춘 다락휴 여수투어 프로그램, 이번 여름 휴가로 계획해보셔도 좋겠네요.
 
 

☞ 다락휴 여수 투어 자세히 보기
https://www.walkerhill.com/darakhyu/yeosu/kr/

 
 
 

‘혼족’의 안전과 편리함을 책임진다! SK텔레콤 Smart Home

 
 
1인 가구로 살면, 가족과 한 집에 살때는 느끼지 못했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게 ‘안전’ 인데요.
 
스마트홈으로 연결된 각종 기기가 갖춰진 집이라면, 조금이나마 안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현관을 나오면 자동으로 외출 모드가 가동되고, 누군가 집에 침입하면 메시지를 보내주기 때문입니다. 고데기 등 가열기기를 켜고 나왔어도 스마트 플러그와 연결된 앱으로 on/off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공: SK telecom 유튜브

 
SK텔레콤 AI 스피커 ‘누구(NUGU)’가 있다면 앱이 없어도 이 모든 명령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위 영상에서 SK스마트홈이 갖춰진 1인 가구의 안전하고 편리한 일상을 확인해보세요.
 
 

☞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 알아보기
https://www.sktsmarthome.com/

 
 
먹거리, 생활가전, 여행, 보안 서비스까지! 앞으로는 또 어떤 영역에서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을까요? 앞으로도 ‘혼족’ 라이프에서 환영 받는 다양한 SK 서비스가 등장하기를 기다려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