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경영] 나비가 날아드는 도심 속 습지 생태원 만들기에 앞장서는 SK C&C

[SK 사회공헌] 나비가 날아드는 도심 속 습지생태원 탈바꿈에 앞장서는 SK C&C

탄천 습지 생태원 조성 봉사활동에 나선 SK C&C 구성원들

 
 
행복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SK C&C가 2011년에 이어 2012년, 2년 연속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성남 탄천 습지 생태공원의 조성 작업을 위해 지난 5일부터 3일간 매일 45명씩 총 135명의 구성원이 나비 서식처 조성을 위한 야생화 모종심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날 활동에는 박재모 SK C&C 서비스•제조사업부문장을 비롯한 구성원 45명과 성남지역 대학생 봉사자 및 분당환경시민 모임회원 45명 등 총 90명이 참여했는데요. 참가자들은 4,950 평방미터의 탄천 습지 생태원 조성 공간에 어린연꽃과 수련, 붓꽃 등 나비가 좋아하는 9,000여 촉의 다양한 야생화를 심었습니다. 또 별도로 꾸며질 1만 평방미터의 유채꽃밭 조성 작업도 진행했고요.
 
지난해에도 SK C&C는 2,310 평방미터의 탄천 습지원에서 돌고르기와 잡초 뽑기, 잔디깎기 등 습지원 관리 활동을 벌였는데요. SK C&C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6월부터 매월 1회 습지 생태원 봉사활동을 진행해 자연 생태에 대한 구성원과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습지 생태원은 성남시민들이 아름다운 우리 나비들과 함께 자연을 느끼며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는 도심 속 녹색 공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환경보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행복을 나누는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SK C&C 서비스•제조사업부문장 박재모 전무

한편, SK C&C는 습지 생태원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분당 환경시민의 모임의 환경 전문 강사를 초빙해 환경 보호와 환경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습지 생태원은 앞으로 성남시민들이 아름다운 우리 나비들과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녹색 공간이 되겠죠?
 
앞으로도 SK C&C는 환경보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행복을 나누는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출처 : SK C&C 공식 블로그 IT’s C&C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