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 SK플래닛, T스토어 개발자센터를 새롭게 바꾸다

우리가 하루 동안 사용하는 앱은 몇 개일까요? 2012년 하반기 ‘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보고서를 보면 사람들은 일 평균 12.1개의 앱을 쓴다고 합니다. 게임, 폰꾸미기, 음악, 방송, 만화, 교육 등 우리 생활을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그 뒤에는 끊임없이 고민하는 개발자들이 있습니다. SK플래닛 T스토어가 바로 이 개발자들을 위해 좀 더 쉽고 편리한 개발환경을 만들어갑니다.
 
 

T스토어 개발자센터의 특별한 변신

 
SK플래닛은 국내외 개발자들이 편리하게 개발하고, 개발자센터를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T스토어 개발자센터를 대대적으로 개편했습니다! 그동안 개발자들이 요구했던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물이죠.
 

T스토어 (http://www.tstore.co.kr)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콘텐츠 마켓입니다. 오픈마켓 형식으로 누구나 자신의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사고팔 수 있습니다.T스토어 개발자센터 (http://dev.tstore.co.kr)
개발자들이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개발 도구를 제공하고, T스토어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도움을 주는 개발 지원 센터입니다.

 
SK플래닛 T스토어 개발자센터 메인페이지
원격 단말테스트 서비스
현재 T스토어 개발자센터에 등록된 개발자는 무려 37,000여 명! T스토어 개발자센터는 국내외 개발자들이 따로 단말기를 사지 않아도 자신이 개발한 앱을 원격으로 테스트할 수 있는 ‘원격 단말테스트 서비스‘를 16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T스토어를 지원하는 20개 단말기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개발자의 요청에 따라 대상 단말은 유동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랍니다.
 
T스토어 개발자센터의 새로운 얼굴
T스토어 개발자센터 화면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좀 더 사용하기 쉽고 편해진 T스토어 개발자센터는 ‘서브계정‘ 기능으로 메뉴별 접근 권한을 다르게 해서 훨씬 안전해졌답니다. 물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개발자를 위한 개발문서에서는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위키(WIKI)‘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요,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추가한 인앱결제 라이브러리도 새롭게 만날 수 있습니다.
 
한층 정확해진 이용통계
11월부터 T스토어 개발자는 한 단계 발전한 앱 이용통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스토어 개발자센터는 앱 이용자의 실행횟수, 실행시간 등의 사용 행태뿐만 아니라 나이별∙성별 통계와 같은 세세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글로벌 앱 분석업체인 ‘플러리(Flurry)’와 계정을 연동한 개발자는 T스토어 개발자센터에서 앱 이용통계와 함께 플러리 통계 데이터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T스토어 개발자센터는 개발자 자신이 직접 개발한 앱에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적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편리한 개발환경에 앞장서는 T스토어

 
 
T스토어는 그동안 개발자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T스토어 개발자센터 담당자가 직접 강의하는 15번의 비즈니스 실무 교육과 3번의 개발자 간담회를 열어왔습니다. 개발자들의 제안을 귀담아듣고 T스토어 개발자센터 업그레이드 때 반영하는 등 최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개발자가 최적의 개발환경에서 개발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 개선이 국내 앱 시장 활성화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개발 환경의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통계분석과 다양한 마케팅 기능 등 성공적인 앱 출시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 SK플래닛 박정민 플랫폼 프로덕트 매니저먼트실장

 
건강한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는 좋은 개발환경에서 만들어집니다. 누구나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SK플래닛이 앞장서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