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SK] 새로운 메시지 세상을 열다, 문자관리 앱 ‘여름’

일상 깊숙이 자리잡은 메신저 앱 때문에 어느샌가 휴대폰 문자메시지 활용은 뒷전이 되었죠. 하지만 휴대폰 문자메시지는 여전히 안부 인사와 업무보고를 주고받는 유용한 창구이자, 광고부터 스팸까지 수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플랫폼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정보를 갖고 있는 문자함을 좀 더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없을까요? SK텔레콤의 애플리케이션 ‘여름’이 문자서비스의 신세계를 엽니다.
 
 

무분별한 문자메시지 분류하는 똑똑한 앱 ‘여름’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문자함을 이용하게 됩니다. 문자함은 개인적 메시지뿐 아니라 각종 카드 승인 내역, 쇼핑정보 알림, 택배 확인 문자, 스팸 문자 등이 오가죠. ‘여름’은 이렇게 질서없이 들어오는 많은 문자를 스스로 분류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난해 8월 세상에 나온 앱 ‘여름’이 유용한 앱으로 소문난 다섯 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문자메시지에 다양한 기능과 감성을 담다

 
1
1. 내 취향대로 꾸미는 문자함

모든 휴대폰에 자리 잡은 기존 문자 메시지함은 어딘가 모르게 딱딱하고 단조로운 느낌을 줍니다. 특별한 기능이 적용되지 않으며, 메시지가 시간순으로 쌓이는 것이 전부이죠. ‘여름’은 이러한 메시지함에 내 취향대로 새 옷을 입힐 수 있는데요. 원하는 문구로 새로운 메시지함을 만들 거나 원하는 배경사진을 깔아 나만의 색깔이 담긴 문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연락처로부터 온 메시지 알람을 자유자재로 ON/OFF 혹은 차단할 수 있는 기능까지 겸비했죠.
 
2. 현명한 카드 관리

현금카드와 체크카드 두 가지를 사용하거나 혜택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있으시죠? ‘여름’은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카드 내역을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카드사 별로 사용 내역 문자를 자동으로 분류, 저장하는 것은 물론 그달 카드 값까지 한눈에 볼 수 있죠.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총 누적 액수를 확인할 수 있으니,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소비까지 가능하겠죠?
 
3. 택배야, 어디까지 왔니?

택배 도착 소식만한 일상 속 작은 행복도 없죠. ‘여름’은 택배 정보 문자를 택배 카테고리에 분류해 보관하고, 배송조회까지 한 화면에서 가능케 합니다. 수시로 택배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여름’의 택배 문자함만 클릭하면 택배 배송 여부와 실시간 위치 정보를 알 수 있죠. 일상 속 행복을 한 뼘 더 키워줄 똑똑한 서비스, 택배를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2

4. 스미싱 걱정 뚝!

골치 아픈 스팸 문자. 매번 지우고 차단하고 신고하는 것도 일입니다. ‘여름’은 이러한 스팸 메시지를 따로 분류하고, 한 번에 차단, 삭제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특히 사회적으로도 문제 되는 스미싱 문자를 피하는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T114의 스팸 정보를 통해 유해 문자 여부를 확인하고 미리 경고하는 것이죠. 링크 안전도까지 먼저 파악해 알려주기 때문에 ‘여름’과 함께라면 문자 속 URL을 무심코 클릭해 범죄, 사기에 노출될 일도 없습니다. 특히 스미싱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어르신들께 유용하죠. 부모님 스마트폰에도 ‘여름’ 하나 놓아드려야겠죠?
 
5. 행복은 높이고, 실수는 낮추고!

‘여름’은 기본적으로 카드, 택배, 스팸 카테고리를 제공하는데요. 이외에 추가 폴더를 만들어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 카테고리를 생성해 쇼핑 정보 메시지를 따로 정리하거나, 가족이나 친구 폴더를 만들어 사랑하는 사람과 나눈 흔적들을 특별하게 보관할 수 있죠. 또한 업무 카테고리를 만들면 기존 지인과의 문자와 섞일 염려가 없고, 문자 발송 실수가 생길 확률도 낮아집니다.
 
3
스마트폰을 통한 각종 메신저앱이 발전하면서 문자메시지의 이용 패턴도 함께 변화했습니다. ‘여름’은 변화된 문자 서비스 역할에 맞춤한 문자 분류, 스팸 스미싱 정보 등을 SKT가 갖고 있는 분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데요. 여름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제공 정보 또한 더욱 고도화되어 분류 영역도 넓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메시지 세상을 열다’라는 의미의 ‘열음’에서 착안한 이름처럼 ‘여름’은 점점 더 새로운 문자메시지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발전 중입니다. 문자 메시지의 화려한 변신, 나아가 유용한 라이프플래너로 거듭날 ‘여름’을 기대해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