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 SK플래닛, ‘런처플래닛’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급변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읽는 정확한 눈과 전 세계 고객을 감동시키는 서비스. SK플래닛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차별적인 서비스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SK플래닛의 혁신적인 디자인편리한 사용성은 최근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SK플래닛의 ‘런처플래닛’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하죠! 그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런처플래닛,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SK플래닛, 런처플래닛 디자인 어워드 수상
SK플래닛의 초기화면 꾸미기 앱 ‘런처플래닛’이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본상을 받았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디자인 공모전인데요. 프로덕트,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독창성, 혁신성, 기능성 등을 고려해 수상자를 결정합니다.
 
런처플래닛이 수상한 부문은 ‘커뮤니케이션 앱’ 부문인데요. 특화 기능인 ‘서비스카드’의 특징 중 다양한 앱을 한 장의 카드로 표현한 ‘디자인의 우수성’과 한 번의 화면 넘김으로 앱 핵심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경험(UX)의 편리성’을 인정받은 성과입니다.
 
이 런처플래닛의 서비스카드 기능에는 최근 주요 뉴스를 한 화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된 ‘지니뉴스’ 서비스카드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총 17개의 카드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에 우수한 디자인 가치를 알리다

 
 
또한, 런처플래닛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제휴로 게임(영웅의 군단), 드라마(괜찮아, 사랑이야), 영화(비긴 어게인), 광고(SK텔레콤 김연아), 가수(걸스데이) 등의 테마를 새롭게 출시하며, 스마트폰 앱 아이콘 및 UX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도록 500개 이상의 테마와 11만 개 이상의 배경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K플래닛이 디자인 부문에서 주목을 받은 것은 이번만이 아닌데요. 지난 1월 HUG 사보가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4’ 본상(Winner)을 받은데 이어, 지난 7월 VOD 서비스 ‘호핀’과 개인맞춤형 패션 서비스 ‘스타일태그’가 미국의 ‘IDEA 2014’ 본상(Finalist)을 받으면서, 한해 세계 최고 권위의 3대 디자인 공모전 모두에서 우수한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런처플래닛은 사용자에게 서비스카드, 원터치 폴더 관리, 다국어 지원 등의 편리한 기능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왔습니다. 앞으로 획기적 서비스카드와 다양한 배경화면을 추가해, 차별화된 런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재환 SK플래닛 디지털콘텐츠 사업부장

트렌드고객 니즈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 그 속에서 SK플래닛은 보다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사하려 합니다.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로 새 지평을 열어갈 SK플래닛의 행보, 기대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