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하나금융지주, ‘하나-SK 생활금융플랫폼’ 설립

 
SK텔레콤이 하나금융지주와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기반의 생활금융 플랫폼 사업을 추진합니다.
 
SK텔레콤과 하나금융지주는 각각 49%와 51%의 비율로 출자하여 자본금 500억원 규모의 합작법인인 ‘하나-SK 생활금융플랫폼(가칭)’을 설립하는데요.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20160818_보도자료_콘텐츠이미지
이번에 설립되는 합작법인은 SK텔레콤의 모바일 플랫폼 기술력과 빅데이터 분석 역량,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모바일 금융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누구나 실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번 서비스에는 모바일 자산관리, 간편결제, 소액 외화송금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에도 주력해 우량 스타트업 선정과 인큐베이팅, 지분투자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국내 핀테크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은 기존의 모바일 서비스 역량과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핀테크 서비스에 녹여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생활가치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며 핀테크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로드맵을 그리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