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글로벌 청년,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K SUNNY

 
SK SUNNY는 청년들이 힘을 모아 다양한 사회문제를 개선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입니다. 대학생들만의 톡톡 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으로 우리 사회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SK SUNNY를 소개합니다.
 
자원봉사하면 의례 의무감과 경직된 분위기를 떠올리는데요, SK SUNNY는 젊은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유쾌한 놀이 같은 자원봉사 문화를 제시해왔습니다.
 
20160826_SK라이브_콘텐츠이미지1

홈커밍데이, 진로토크콘서트 등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

 
 
창단한지 어느덧 13년이 흐르면서 국내 대표 대학생 자원봉사단이자 젊은이들의 자발적인 사회 참여 모델로 자리 잡았는데요. 2003년 설립 후 SK SUNNY가 걸어온 청춘들의 재기 발랄한 자원봉사 발자취를 소개합니다.
 
 
 
 

다양한 사회 문제의 지속적인 해결을 위해

 
SK SUNNY는 창단 이후 줄곧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대표적으로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소외없는 행복한 노인’, ‘장애편견없는 행복한 세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우리 주변의 사회적 약자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20160826_SK라이브_콘텐츠이미지2

좌/ 아동의 사회력 향상을 위한 활동
우/ 어르신 소외감 해소를 위한 1·3세대 교류 활동

 
 
이렇게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난 13년간 513개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 그간 만나온 어린이, 어르신, 장애인들을 헤아리면 20만여 명에 달합니다. 또 1,145군데의 NGO 및 단체와 협력해 120만여 시간을 우리 사회 이웃과 만나왔다고 합니다. 누적된 시간과 인연에 쌓인 SK SUNNY의 지속적인 노력이 고스란히 느껴지는데요. 그래서일까요? 그간 활동했던 대학생의 91%가 가까운 친구들에게 SK SUNNY의 경험을 꼭 추천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글로벌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SK SUNNY

 
SK SUNNY의 활동은 국내에서뿐 아니라 가까운 이웃나라 중국에서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데요. 바로 SK SUNNY CHINA입니다.
 
SK SUNNY CHINA는 중국 대학생 자원봉사단으로 중국 내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열린 인재 양성을 위해 2010년 발족했는데요. 현재 북경, 상해, 사천성, 장수성, 심천의 중국 대학생들이 활동하며 긍정적 사회 변화를 위해 활동 중입니다. 더불어 한국과 중국 양국의 SK SUNNY는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 콘테스트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대학생들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리더십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60826_SK라이브_콘텐츠이미지3

한·중 SK SUNNY가 협력해 진행한
베트남 얼굴기형아동을 위한 정서 안정 봉사활동

 
 
 
 

꿈 많은 SK SUNNY의 팔방미인 프로그램

 
SK SUNNY는 사회 문제를 고민하고 직접 해결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뿐 아니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청년리더십과 네트워크를 단단히 다질 수 있는 기회로 ‘진로 토크 콘서트’가 대표적인데요. 스타트업 대표나 SK 계열사 임직원 등의 멘토들과 함께 진로와 미래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죠. 또 그간 활동해 온 선후배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홈커밍데이’ 개최는 유대감을 쌓고 네트워크 확산을 다질 수 있는 연중행사인데요. 참가자가 모두 모여 SK SUNNY의 어제와 오늘을 이야기하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기도 합니다.
 
자원봉사와 글로벌 이슈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도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아동, 노인, 장애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건데요. 파이널 콘테스트 수상팀은 해외탐방 및 인턴십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힘은 청춘이 가진 에너지로부터 나오는 것 아닐까요? 햇살처럼 반짝이는 청춘의 이름, SK SUNNY의 앞날을 힘차게 응원해주세요.
 
20160826_SK라이브_콘텐츠이미지4

지진 피해 입은 중국 사천성 아이들을 위해 설립된
SK행복소학교에서 봉사활동 중인 양국 SK SUNNY

 
 
 

2016년 하반기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K SUNNY 모집 중!

 
하반기 SK SUNNY를 모집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는데요. 오는 9월 11일까지 SK SUNNY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자발적 자원봉사 활동의 가치와 비전을 함께 키워나갈 청년들의 많은 도전 바랍니다.
 
20160826_SK라이브_콘텐츠이미지5_배너

 
 
 
20160826_SK라이브_크레딧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