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공기압, 어떻게 체크할까?”
전문가가 알려주는 여름철 안전운행을 위한 타이어 관리 꿀팁!

 
 
장마철 급작스럽게 쏟아지는 폭우와 폭염이 반복되는 여름철. 도로 상황 변화를 빠르게 예측할 수 없어 자동차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이 때문에 안전한 운행을 위해서는 세심한 사전점검이 중요한데요. 특히, 노면 온도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타이어 점검은 필수죠. 여름철 안전운행을 위한 타이어 관리 팁, SK네트웍스 O2O 추진팀 구성원이 알려 드립니다.
 
 

 

여름철 타이어 점검,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여름철 타이어 점검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요소는 ‘공기압’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하면, 뜨거운 아스팔트와 닿는 면적이 커지다 보니 열이 과다하게 발생하여 펑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월 1회, 근처 센터를 방문해 타이어에 맞는 적정 공기압이 유지되도록 보충해주세요. 운전석 안쪽이나 연료 주입구 안쪽 또는 차량 매뉴얼에서 적정 공기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체크해야 할 부분은 ‘마모도’입니다. 물건을 오래 쓰면 닳듯이 타이어도 시간이 지날수록 표면이 마모됩니다. 타이어 마모가 많이 진행될수록 빗길이나 고속 주행 시 사고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트레드 사이에 낀 ‘이물질’까지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다양한 도로 환경에 노출되는 타이어는 금속, 유리, 돌 등에 의해 외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뾰족한 이물질이 타이어에 박혔다면 서비스 점검을 통해 코드 층 침투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안전을 위한 바람직한 타이어 관리 습관은?

 

100원짜리 하나로 확인하는 타이어 교체 시기!


 
소비자들이 타이어에 대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것이 타이어 교체 주기입니다. 통상 타이어 제조사가 권장하는 타이어 교체 주기는 약 4만km인데요. 이는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며 평소 운전습관, 기후, 도로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 100원짜리 동전 하나로 손쉽게 타이어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동전을 타이어의 홈에 거꾸로 넣었을 때, 이순신 장군님의 감투가 가려지면 타이어를 교체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대로 감투가 2/3 이상 보이면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듯 타이어 마모도는 눈으로도 쉽게 체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안전을 위한 사항이니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겠죠?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내 차를 지키는 방법

 

 
 
고무가 주성분인 타이어는 열에 약합니다. 이 때문에 ‘온도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 운행 후 정차나 주차를 할 때에는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는 지하 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어쩔 수 없이 야외에 주차해야 할 때는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너스 팁! 온라인에서 타이어 구매할 수 있을까?

 

최근엔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교체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은 물론 복잡한 과정 없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쇼핑할 때 내 차량의 타이어 사이즈를 몰라 애먹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타이어픽(TIREPICK)’에서는 타이어를 차종으로, 사이즈로, 브랜드로 찾을 수 있어 내 타이어 사이즈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TIREPICK)

 
 
30일 무상 교환 서비스도 눈에 띕니다. 간혹 타이어 교체 후 품질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소비자들을 배려하여 타이어픽에선 타이어 교체 후 30일 이내에 타이어를 무상으로 교체해줍니다. 타이어 교체 시 휠 얼라인먼트와 TPMS(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 장착 서비스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덤! 타이어 교체와 관련된 서비스를 한 번에 받길 원한다면 이용해 볼 만하겠죠?

 

 

● ‘타이어픽(TIREPICK)’ 둘러보기 ▶ CLICK!
 
 

본격적인 휴가 시즌인 만큼 함께하는 가족, 연인 등 동승자의 안전을 위해서도 타이어 점검은 필수 사항입니다. 여름철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한 ‘타이어 안전 관리’, 꼭 기억해주세요. 오늘 소개해 드린 여름철 타이어 관리 팁은 아래 영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