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휴대폰 충전기, 환전. 해외여행을 떠날 때 꼭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여기서 잠깐, 해외에서 데이터를 편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하셨나요? SK텔레콤 로밍사업팀 구성원이 해외여행에 꼭 필요한, 나에게 맞는 해외 데이터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데이터, 해외에서도 그냥 사용하면 된다?
한국은 무료 와이파이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국가입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거나 관공서에 방문하면 어김 없이 무료 와이파이가 잡히죠. 이런 환경을 예상하고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자칫 엄청난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심칩이나 포켓 와이파이, 로밍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셋 중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야 될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여행지에서 데이터 사용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사항을 생각해볼까요?
무엇보다 데이터의 빠른 속도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현지 유심칩’을 추천합니다. 여행하는 지역의 유심칩을 구매하여 현재 사용하는 핸드폰의 유심칩과 교체하는 방법인데요. 현지 통신사의 데이터망을 이용하기에 비교적 빠른 속도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지만, 그동안 한국 번호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일행과 함께 데이터를 쓰고 싶다면 ‘포켓 와이파이’가 어떠신가요? 이는 휴대용 무선 단말기를 이용하여 무선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1개의 디바이스로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으니 동행자가 있는 여행에 적절합니다. 하지만 포켓 와이파이는 배터리 소모로 충전을 필요로 하고, 포켓사이즈이지만 장시간 휴대하기엔 다소 부담되는 사이즈이기도 합니다. 또한 다수의 인원이 동시 접속 시에는 속도가 더디거나 통화가 끊겨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유심카드 교체도, 포켓 와이파이도 번거롭다면, 한국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두 손 가볍게 여행할 수 있는 ‘로밍’을 신청하세요. 국내에서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하기에 한국에서 오는 중요한 통화도 끊김 없이 받을 수 있으니 편리하답니다.
로밍은 baro 요금제!
SK텔레콤은 최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로밍 브랜드인 ‘baro’를 출시했습니다. ‘여행 기간’과 ‘데이터 용량’만 설정하면 간편하게 baro 요금제에 가입하실 수 있는데요. baro 요금제 가입 시, 해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데이터를 사용하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빠르고 생생한 품질의 음성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I-FI 에서도 baro 서비스 이용 가능
baro 이용 방법도 소개해 드릴게요. 여행지에 도착하셨다면 휴대폰 전원을 켜고 비행기 모드를 해지해주세요. 그 후, T전화 앱을 실행하면 T전화 로밍 전용 모드 활성화와 함께 baro 서비스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요. ‘baro 시작하기’와 ‘확인’을 누르면 여행지에서 빠른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며, 고품질의 음성통화도 자유롭게 누리실 수 있습니다. baro 서비스를 포함한 해외 로밍 꿀팁, 아래 영상에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해외 데이터 사용법, 이 중 나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데이터 활용법을 선택한다면 더욱 편하게, 데이터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겠죠. 휴가철 성수기가 무색해진 요즘, 언제 떠나도 여행은 설레기 마련입니다. 해외 여행 준비 시, 미리 해외 데이터 사용법 확인하고 더 행복하고 끊김 없는 여행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