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020 SK 신입사원 과정 회장과의 대화’ 행사에서 매끄러운 진행으로 주목 받은 최문정 매니저. 지금도 그 행사에 참여했던 신입사원들은 최문정 매니저를 보면 ‘아, 그 핑크 정장!’하며 반가워한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분야에 끊임 없이 도전하며, 자신의 전문성을 키워나가는 SK브로드밴드 최문정 매니저의 신입라이프를 소개합니다!
700여 명이 모이는 신입사원 행사의 진행자로!
최문정 매니저가 ‘2020 SK 신입사원 과정 회장과의 대화’의 진행자로 지원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요? 워낙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기도 했고, ‘첫 신입생활에서 이 정도 경험은 해봐야지’라는 도전정신이 샘솟았기 때문입니다. 최고 경영진, 신입사원을 합쳐 총 700여 명이 모이는 행사다 보니 준비하는 것도 만만치 않았다고 전했는데요. TF 기획팀과 꼼꼼히 대본을 검토하고, 다른 진행자들과 계속된 시뮬레이션을 돌리며 철저히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고대하던 행사 당일! 무대에 서기 전까진 무척이나 떨려 밥도 잘 안 넘어갔다고 하는데요. 막상 무대 위에 오르니 긴장감은 온데간데 없고, 재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딱 ‘무대 체질’이었던 것이죠! 최문정 매니저의 활약에 입사 동기들도 많은 응원을 보내주어 더욱 힘이 났다고 합니다.
SK와의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최문정 매니저와 SK의 인연은 SK 행복 인사이트에 참여하여 패기상을 수상한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SK 행복 인사이트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청년들의 다양한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테드(TED)식 강연 형식으로 공유하는 PT 강연 대회입니다. 그때부터 최문정 매니저는 ‘SK는 사회의 행복을 키우기 위해 고민하는 기업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 후엔 한 광고 대행사에서 SK 채용 공식 블로그의 필진, Careers Editor를 관리하는 업무를 맡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계속된 접점이 쌓여 최문정 매니저는 SK 입사의 꿈에 점점 더 가까워집니다. 관계사 중에서도 미디어 전공을 살려 SK브로드밴드에 입사하게 되었죠!
자신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받아들여졌을 때의 효능감
업무를 하며, 기억에 남았던 순간은 최문정 매니저가 작성했던 카피가 실제 B tv 콘텐츠 프로모션에 활용됐을 때라고 합니다. 이마트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배너 카피를 기획했는데, 직접 한 쿠폰네이밍이 그대로 B tv 화면에 실렸던 것이지요. 또한, 팀에 배치 받자마자 열심히 준비했던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행사도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습니다.
“SK에서는 연차에 상관없이 역량을 발휘하고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생각이 들어요. 덕분에 저도 배치 받자 마자 유아교육전 부스를 직접 기획하며 주도적으로 실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죠. 제법 큰 행사라 고생도 많이 했지만, 행사장에 가니 피로가 싹 풀릴 정도로 뿌듯함을 느꼈어요.”
최문정 매니저는 앞으로 베이비키즈 서비스를 기획하고, 마케팅하는 데 있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합니다. 또 추후에는 서비스 상품을 A부터 Z까지 끝까지 기획, 관리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매니저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지요. 그렇게 함으로서 현재 팀에서 주력으로 진행 중인 서비스인 B tv ZEM KIDS가 사람들의 뇌리에 깊게 새겨졌으면 좋겠다는 것이 최문정 매니저의 바람입니다.
도전정신과 직무에 대한 애정으로 한 발 한 발 꿈으로 다가가고 있는 최문정 매니저. 특유의 긍정에너지로 고객에게 최고로 인정 받는 기획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