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영상 시대! SK의 다채로운 영상형 서비스

 

언제부턴가 포털 사이트 대신 유튜브를 통해 검색하고, 긴 글 대신 영상을 시청하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그만큼 영상 콘텐츠는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특히 비대면 환경의 필요성이 지속되면서, 화상 회의, 랜선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일상 속 서비스를 영상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SK관계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컬러링도 이제 영상으로 즐긴다! SK텔레콤의 ‘V컬러링’ 서비스

 

출처 : SKT insight

 

그동안 컬러링은 듣기만 했는데 이젠 달라졌습니다. SK텔레콤에서 보이는 컬러링 시대를 열었기 때문입니다.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SK텔레콤의 ‘V컬러링’은 원하는 영상을 컬러링으로 설정해놓으면,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발신자의 스마트폰에 해당 영상이 플레이되는 서비스입니다.

 

출처 : SKT insight

 

V컬러링 서비스는 SK텔레콤의 LTE와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데요. 전용 앱에서 제공하는 인기 영상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고, 본인이 소유하거나 제작한 영상을 컬러링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아이돌과 크리에이터 영상, 뮤직비디오, 유머와 화제 영상뿐 아니라 중장년층을 위한 트로트, 힐링, 자연 영상 등 세대별 선호 영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 캠페인과 같이 사회적 가치를 담은 영상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V컬러링 서비스를 접한 고객들은 “음성 컬러링을 들을 때보다 통화 대기 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영상형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V컬러링이 ‘한국형 대표 숏폼 구독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보다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 제공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더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높이다! SK매직의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

 

출처 : SK매직 공식 포스트

 

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K매직은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는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 기능을 통해 콜센터 상담사와 제품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제품의 장애 증상과 상황을 영상으로 전달하고, 상담원은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출처 : SK매직 공식 포스트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콜센터 상담사가 발송한 SMS 링크를 통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상담 진행에 앞서 고객의 개인정보와 이용규칙, 카메라 사용권한 허용 등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접속 후에는 콜센터 상담사뿐 아니라 설치와 수리를 담당하는 A/S기사까지 3자 동시 접속해 실시간으로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고장이나 장애 등에 대한 대응 방법을 안내받습니다.

 

제품 재설정이나 간단한 부품 결합 등과 같이 고객이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의 경우, 영상 상담 서비스의 실시간 처리를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와 함께 출장 서비스 등으로 발생되는 시간과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로 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고객의 만족을 높이고자 노력하는 SK매직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영상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SK플래닛의 ‘겟썸띵라이브’

 

SK플래닛의 ‘겟썸띵라이브’를 알고 계시나요? ‘겟썸띵라이브’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겟TV’ 콘텐츠 중 하나인데요. 라이브 커머스 형식을 기반으로 MC와 시청자가 실시간 소통하며 브랜드 퀴즈를 풀며, 트렌디한 상품을 초특가로 판매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입니다.

 

출처 : 겟TV ‘겟썸띵라이브’

 
지난 9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닌텐도 스위치’ 특집 방송에서는 전 상품이 완판되며, 겟썸띵라이브 진행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SK스토아와 함께 트렌디한 인기 제품을 선보이는 콜라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콜라보 방송은 총 3회차로 구성되며, 첫 방송은 11월 25일 진행된 ‘김수미 김치’였으며, 12월 4일에는 겨울 필수 간식 ‘삼립호빵 과 1인 찜기세트’ 그리고 12월 9일에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나와 화제를 모은 ‘자코모소파’ 방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면서 판매자와 시청자가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을 구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겟썸띵라이브’는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것은 물론, SK플래닛의 마케팅 노하우와 폭넓은 제휴 네트워크 역량을 바탕으로 좋은 상품을 선별해 소개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언택트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소통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SK플래닛의 활동을 기대합니다.
 

● 유튜브 겟TV ‘겟썸띵라이브’ 바로가기 Click!

 
 

영상으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시대! 앞으로도 영상은 우리 일상 속 서비스와 만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인데요. 이런 영상 시대에 맞춰, 고객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SK의 다양한 영상형 서비스를 만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