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의 중심에 서다
SK브로드밴드 전동원 매니저

 
지난해 SK브로드밴드에 입사한 전동원 매니저는 늘 배우려는 마음과 자세로 자신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좋아하는 업무를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이미 큰 행복이라고 말하며, SK구성원으로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전동원 매니저를 만나봅니다.

 
 
 

존중과 배려의 기업문화를 가진 SK브로드밴드 구성원이 되다

 

전동원 매니저는 현재SK브로드밴드의 클라우드팀에서 전사 Datalake(전사에서 사용하는 모든 데이터의 집합)를 Public Cloud로 전환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IT Management를 전공하면서 공부한 컴퓨터공학 관련 분야가 현재의 업무에 큰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전동원 매니저는 취준생 시절부터 SK브로드밴드에 관심이 많아 인턴 활동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때 SK의 기업문화를 체감하며 ‘꼭 SK 브로드밴드 구성원이 되겠다’라는 다짐을 했다고 합니다.

 

2019년 SK브로드밴드 인턴 오리엔테이션

 

“취업 준비를 하면서 SK브로드밴드가 어떤 기업인지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현재 어떤 사업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사업을 하고자 하는지 같은 사항들을요. 특히 SK브로드밴드의 상품을 다른 통신회사의 서비스와 비교하고 강점과 단점을 분석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기능이나 서비스가 더 필요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제 나름대로 생각해봤고요.”

 

SK브로드밴드 사원증과 이름표

 

열심히 노력한 끝에 자신의 바람대로 SK브로드밴드에 당당하게 입사한 전동원 매니저는 SK브로드밴드에서 자신과 같은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컴퓨터에 대한 탄탄한 기초 지식’을 익힐 것을 당부합니다. 해당 분야의 지식을 미리 습득해 놓는 것이 실무 진행에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 혼자 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함께 일하는 팀원들과 돈독한 동료애를 다지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최전선에서 일한다는 자긍심

 

현재 전동원 매니저가 속한 클라우드팀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데이터 처리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전동원 매니저는 이 중 대세는 클라우드라고 자부합니다.

 

SK브로드밴드 인턴 중 과제에 참여하는 전동원 매니저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인프라의 한계를 많이 낮출 수 있어요. 또 이미 정리된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라우드팀은 이러한 서비스를 최적화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셈이죠. 바로 이런 점에서 클라우드팀의 구성원으로서 큰 자긍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신입사원 연수 중 동기들과 봉사활동 중인 전동원 매니저

 

물론 업무를 하다 보면 힘들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전동원 매니저는 ‘열심히 해라’는 선배들의 조언을 떠올린다고 합니다.
“선배님들께서 주신 많은 조언 중 ‘열심히 해라’라는 말을 항상 떠올립니다. 그 말을 들은 순간을 떠올리면 갓 입사를 했던 때가 생각나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구성원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는 SK브로드밴드에서 더 크게 성장할 것

 

인턴 수료 후 수료증을 받는 전동원 매니저

 

전동원 매니저는 SK브로드밴드를 ‘응원의 박수’라고 설명합니다. 구성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론으로만 알던 지식을 실무 과정에서 실제로 사용하며 성장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바탕에는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전동원 매니저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SK브로드밴드로부터 AWS Professional 자격증과 관련된 강의와 응시비를 지원받았는데요. 팀에서도 전동원 매니저의 이런 도전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큰 힘을 얻어 업무를 하면서도 시험 공부를 결코 소홀히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20 더 행복 프로젝트에서 1위를 수상하고 찍은 기념사진

 

SK구성원으로 SK의 ESG 실천과 행복 경영 관련 기사를 볼 때마다 뿌듯하다고 말하는 전동원 매니저는 SK브로드밴드 안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많습니다. 우선 ‘현재 담당하는 업무를 통해 데이터에 관해 한계를 두지 않는 데이터 엔지니어로 성장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기술적인 부분 이외에도 서비스, 고객 등 회사와 관련된 전반을 이해하는 ‘SK브로드밴드의 핵심 인재로 거듭나겠다’는 바람입니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을 때 그 뿌듯함이 행복으로 연결돼요. 일하고 공부하면서 조금씩 성장하는 제 자신을 느낄 때 역시 행복한 마음이 들고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제겐 큰 행복입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결과를 이뤄냈을 때, 최선을 다해 일하고 또 재충전을 즐기는 모든 순간들이 다 행복으로 다가오니까요.”

 

늘 ‘처음’의 마음으로 열심히 배우고, 최선을 다해 일하는 전동원 매니저의 하루하루는 행복으로 가득합니다. 또 그 충만한 행복 안에서 더 높이 날아오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동원 매니저의 힘찬 날갯짓이 지치지 않도록, 그리하여 그의 바람대로SK브로드밴드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뜨거운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