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즐거움이 만드는 색다른 경험 ‘리포츠’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며, 헬스케어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 산업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소셜 벤처 기업 ‘리포츠’는 사용자의 지속가능한 스포츠 경험뿐 아니라 은퇴한 운동선수의 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리포츠’의 변민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소비자와 강사, 모두를 생각한 리포츠

 

리포츠㈜ 의 변민지 대표는 운동 선수와 수중스포츠 강사로 활동했는데요. 그로 인해 전문 운동 선수들이 은퇴후 느끼는 공허함과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함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강습 정보의 높은 진입장벽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들었고, 주변 운동선수 친구들은 은퇴 후 일자리를 찾기 위해 재사회화가 필요했습니다. 스포츠산업은 소비자와 공급자 양면 모두의 불편함이 뚜렷하게 존재하는데요. 이런 뜻에 힘을 실어주는 럭비선수 출신 개발자와 육상 선수를 꿈꾸던 디자이너를 만나 양 측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리포츠를 만들었습니다.”
 

 
소비자와 강사를 동시에 생각한 리포츠의 진심이 통했던 걸까요? 리포츠는 법인 설립 이후 승승장구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데요.
“최근에는 전국 K-스타트업 학생리그의 모의투자대회에서 투자유치금액 1위(42억, 821인)를 달성했고, 카이스트 린스타트업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8월 베타서비스 런칭 이후 현재까지 매출 4100%, 입점 센터/강사 수 200%, 서비스 접속률 1000%가 증가하며. 21년 11월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첫 투자를 이끌어 냈습니다.”

 
 
 

건강한 즐거움으로부터 오는 색다른 경험, ‘세모스’

 
리포츠㈜는 ‘세모스’ 라는 AI기반 워터스포츠 강습 O2O 플랫폼 ‘세모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즐거움을부터 오는 색다른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AI에 기반한 세모스는 비지도학습 머신러닝 강습 추천모델로 고객의 위치/시간/금액에 최적화한 강습을 추천합니다. 데이터와 AI를 통한 큐레이션 모델 관련해 기술 특허 1건 등록 및 5건 출원한 상태입니다.

 

 
“수박 겉핥기식으로 일회성 체험을 위한 액티비티 티켓 상품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강습/강사/시설 정보를 큐레이션해 내놓아 강습 정보의 진입장벽을 최소화합니다. 타 업체와는 다르게 개인의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이를 통한 누적성 컨텐츠를 축적하는 부분이 강점입니다.”
 

 
체계적인 서비스로 세모스의 이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또한 은퇴한 선수들도 세모스를 통해 자신들의 특기를 살려 ‘제2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체육적인 재능을 가진 선수들이 수년간 길러온 지식과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해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쉽지 않아요. 세모스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모객과 고객관리까지 도와드리면서 은퇴한 선수들의 자립에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리포츠는 앞으로 스포츠 서비스 뿐 아니라 스포츠 용품, 시설확장 등 토탈 스포츠 케어링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중인데요. 리포츠의 이러한 노력들로 모두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세상이 되는 그날까지 미디어SK가 응원합니다.
 
 
 

● ‘세모스’ 홈페이지 바로 가기 ▶ Click!
● ‘세모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