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미디어SK 연말 결산!


 
 
이제 2021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21년을 보내며 미디어SK에서는 그간의 콘텐츠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각 카테고리 별로 뜨거운 호응을 얻은 Best 5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에게 알찬 정보와 즐거움을 준 미디어SK의 콘텐츠를 돌아보며 2021년을 마무리 해봅니다.

 
 

Best 1. SK라이브
지금의 SK를 만든 결정적 순간

 

 
SK의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 드리는 ‘SK라이브’ 카테고리에서는 <지금의 SK라이브를 만든 결정적 순간> 콘텐츠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SK가 오늘날 정유, 통신, 반도체, 바이오 등 주요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해결책이 필요한 순간마다 어떤 결정을 내렸는지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SK가 지속적으로 행복 경영과 사회적 가치 추구를 강조했다는 사실입니다. 최종현 선대회장은 “10년 후에는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남들이 하지 않는 것”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것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당장의 이익과는 상관없어 보여도 그 결정의 핵심 가치를 믿고 끝까지 이끌어간 SK의 책임 있는 경영이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된 것이죠.
 
선택의 기로 앞에 섰을 때 목표를 향한 열정과 패기, 책임감을 갖고 나간다면 어떤 결정에도 후회가 남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SK는 수많은 선택과 결정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새롭고 더 힘찬 SK의 내일을 기대합니다!
 
 

● ‘지금의 SK를 만든 결정적 순간’ 콘텐츠 보러가기 ▶ Click!
 
 

Best 2. SK인 시점
‘발명’은 행복을 찾아가는 일! SK텔레콤 안혜연 매니저

 


 

SK 구성원들의 일과 삶, 꿈과 행복에 대해 전하는 ‘SK인 시점’ 카테고리에서는 정말 다양한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안혜연 매니저의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발명을 시작한 SK텔레콤 안혜연 매니저는 대학 시절에 이미 80여 건 이상의 지적재산권을 출원했습니다. 안혜연 매니저는 사내 벤처 프로그램 ‘스타트앳’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와 공동으로 헌혈자를 위한 공식 헌혈 앱 ‘레드커넥트’를 만들었습니다.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SK그룹 헌혈 캠페인이 진행됐는데요. 수천 여명이 SK의 서비스를 사용하며 헌혈에 동참했습니다. 최근에는 생명나눔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SK 레드커넥트 헌혈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발명이라는 말이 거창하게 들릴 수 있지만 저에게는 심플해요. 불편한 것을 편하게, 즐겁지 않은 것을 즐겁게! 즉 행복하지 않은 것을 행복하게 함께 바꿔나가는 일입니다.”
 

일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새로움과 인사이트를 주는 구성원으로 기억되고 싶다는 안혜연 매니저였습니다.
 
 
● ‘안혜연 매니저’ 콘텐츠 보러가기 ▶ Click!

 
 

Best 3. 행복인터뷰
금손이 음식에 진심일 때, 몽중다과

 


 

꿈과 같은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뜻의 몽중다과 님은 식료품점이 아닌 화방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이 과정을 유튜브로 공유하는 작가이자 크리에이터입니다. 제각각 맛과 모양이 다르듯이 음식이 주는 다양한 주제에 관심이 많던 몽중다과 님은 음식 모형을 만들기 시작했고, 어느새 17만 명의 구독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몽중다과 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음식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콘텐츠를 보고 추억을 떠올리는 사람들의 댓글을 읽을 때마다 뿌듯함을 느낍니다. 또 작품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작품을 만들 때마다 사용할 재료의 물성과 음식의 특징이 서로 잘 맞는지 고민합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직접 만드는 과정을 사람들과 공유하며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몽중다과를 하나의 브랜드로 키울 수 있기를 꿈꿉니다. 몽중다과 님의 바람은 계속해서 많은 이들과 정겨운 음식 이야기를 통해 행복을 나누는 것입니다. 마음이 헛헛할 때, 그래서 누군가의 온기가 필요한 순간 몽중다과 님의 음식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세요. 마음을 채울 따뜻한 온기가 거기 있을 테니까요.
 
 

● ‘몽중다과’ 콘텐츠 보러가기 ▶ Click!

 
 

Best 4. 신입라이프
‘이곳’에서 어린 시절의 꿈을 이루었습니다 SK건설 허재경 프로

 

 

‘신입라이프’ 카테고리에서는 SK구성원이 된 신입사원들의 꿈과 목표, SK 적응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는데요. 아버지의 영향으로 건축에 대한 꿈을 키운 허재경 프로의 이야기가 많은 독자분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허재경 프로는 SK건설의 한 현장에서 계약직으로 근무하면서 현장의 다양한 업무를 익히고 SK의 기업 문화를 직접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SK건설에 입사했을 때 보다 빠르게 현장의 업무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허재경 프로는 “SK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하루 하루가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누군가의 보금자리가 될 소중한 곳을 직접 짓는다는 것 자체가 보람이자 행복이기 때문입니다. 또 현장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고, 많은 이들과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어 항상 충만합니다.
 
어린 시절의 꿈을 이룬 허재경 프로는 SK건설에 입사한 후 새로운 꿈이 생겼다고 합니다. 바로 SK에서 신뢰할 수 있는 프로패셔널한 인재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꿈을 위해 오늘도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허재경 프로의 성장기를 기대해봅니다.
 
 

● ‘허재경 프로’ 콘텐츠 보러가기 ▶ Click!

 
 

Best 5. 사회적기업 소개
결혼식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다! ‘대지를 위한 바느질’

 

 

사회적 기업들의 다양한 사업과 이야기를 소개하는 ‘사회적 기업 소개’ 카테고리에서는 네이버 <연애·결혼>판에 소개되기도 했던 <대지를 위한 바느질>콘텐츠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몇 년 전부터 ‘스몰 웨딩’이 트렌드로 자리잡더니, 최근에는 환경에 피해를 주지 않는 ‘에코 웨딩’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대지를 위한 바느질은 웨딩드레스 뿐 아니라 꽃 장식이나 액자까지 버려지는 것을 최소화하는 에코 웨딩을 기획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SK프로보노와의 인연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은 대지를 위한 바느질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에코 웨딩,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환경과 사람, 그리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바느질이 아름답게 수놓아지길 기대해봅니다.
 
 

● ‘대지를 위한 바느질’ 콘텐츠 보러가기 ▶ Click!
 
 

지금까지 2021년 미디어 SK의 각 카테고리별 Best 5 콘텐츠를 살펴봤습니다. 2022년에도 미디어 SK는 더 알찬 정보와 즐겁고 행복한 콘텐츠로 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내년에도 미디어 SK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두에게 행복하고 복된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