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으로 SK와 지역 사회를 잇다 SK머티리얼즈 권명근 PL

 
 

SK머티리얼즈 대외협력담당의 권명근 PL은 모든 사회 구성원과 함께 행복을 키워나가는 SK의 경영 철학을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경북 영주에서 대외협력담당 업무를 하는 그는 지역 주민들과 소통•협력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권명근 PL이 전해오는 영주에서의 일과 행복에 대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나의 일은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

 

 

올해로 입사 17년 차인 권명근 PL은 SK머티리얼즈 영주본사 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권명근 PL이 맡고 있는 대외협력담당 업무는 기업 비즈니스 운영과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영역입니다. 기업 활동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법적 규제 및 언론과 관련된 이슈들을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일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권명근 PL은 자신의 직무에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고 합니다.
 
권명근 PL의 주된 업무는 지역 주민들과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 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해 사회 문제 해결, 미래 인재 육성, 행복 나눔 활동과 같은 다양한 사업들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입사하고 오랫동안 HR/총무 업무를 했어요. 그러다 2019년 말에 리더의 권유로 대외협력담당 업무를 시작하게 됐지요. 영주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살고 있는 지역 토박이라는 점이 작용하지 않았나 싶어요. 저에게는 소중한 도시인 영주에서 이처럼 중요한 업무를 하게 되어 일하는 보람과 기쁨이 큽니다.”

 
 
 

진심은 감동으로 가는 지름길

 
권명근 PL의 생활 터전인 영주는 지속적인 인구 감소로 소멸 가능성이 높은 작은 도시입니다. SK머티리얼즈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지역과 상생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영주 경제속으로’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프로젝트는 지역의 변화를 이끌 청년 창업가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합한 환경을 만들고,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로컬 창업 모델을 육성하려는 사업입니다. 권명근 PL은 이 사업을 통해 영주가 이전처럼 활기가 넘치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사랑의 kit

 
지역 주민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만들고 사업을 진행하는 일이 생각만큼 쉽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지난해 SK그룹이 진행한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에 SK머티리얼즈 역시 동참했는데요. 영주 지역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여 결식 노인 분들의 식사를 지원하기로 한 것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한 만큼 사업 초기에는 협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관내 초중고대상 진로체험교육 중인 권명근 PL

 

“그 사업을 통해 ’진심은 감동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문구를 가슴에 새기게 됐어요. 이해관계자 분들에게 프로젝트의 취지와 배경, 동참해야 하는 필요성 등을 진심을 담아 이야기했지요. 우리가 진심을 보이자 결국 모두 잘 협력해 주셨습니다. 영주시청, 사회적 기업, 복지단체, 택시 기사 분들과 함께 일년 동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으니까요.”
 
 
 

지역 사회에서 SK의 행복 경영을 실천하다

 

권명근 PL은 대외협력담당 업무를 하려면 사회 전반에 걸친 최신 트렌드와 정치 및 경제 이슈, 그리고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규제나 정책, 법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무엇보다 다양한 기관과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므로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도 필요하다고 덧붙입니다. 그래서 그는 평소 다양한 정보를 부지런히 습득하고, 항상 공감하는 자세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외협력담당 업무를 하면서 SKMS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모습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SK와 SK 구성원만이 아닌 고객과 주주를 비롯한 모든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행복을 키워나가는 SK의 경영 철학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약하지만 제 자리에서 SK의 행복 경영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죠.”
 
권명근 PL의 꿈은 지역 주민들로부터 “SK머티리얼즈가 영주에 있어서 참 좋다”라는 말을 듣는 것입니다. 자신의 꿈을 꼭 이루기 위해 권명근 PL은 때론 SK머티리얼즈의 구성원으로, 때론 지역 주민으로 항상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합니다. 그의 바람대로 SK와 영주를 잇는 그 중심에서 권명근 PL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