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이 넝쿨째! 착한 선물로 더 풍성한 설날

 

한 해를 여는 첫 명절, 설날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소중한 이들을 위해 마음을 담은 덕담과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올 설에는 착한 기업들의 제품들로 ‘가치소비*’에 동참하고 더욱 뜻 깊은 선물을 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치소비: 소비자가 본인의 가치 판단을 토대로 제품을 구매하는 합리적인 소비 방식. 본인이 가치를 부여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소비하는 성향을 이름.(출처: 우리말샘)

 

미디어SK도 여러분들의 가치소비를 돕기 위해, 설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설 선물 리스트를 확인하시고 SK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SOVAC마켓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가치소비 선물을 미디어SK 독자분들께 전해드려요.

 

 

 

지리산 녹차로 만든 녹차씨유

 

지리산 자락, 경남 하동군 화개골에 위치한 다오영농조합법인지리산 야생차(茶)의 찻잎과 차꽃, 차씨 등으로 차, 주류, 오일 등의 식품을 생산하는 농촌형 사회적기업입니다.

 

출처: 다오영농법인

 

다오영농조합법인의 녹차씨유는 경남 하동군 화개면 야생차 특구 지역의 야생 차나무에서 난 씨앗을 볶지 않고 그대로 착유한 프리미엄 녹차씨오일입니다. 녹차씨는 가공이 어려워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오영농조합법인은 이런 녹차씨를 수매해 경제활동이 부족한 초겨울 시골마을의 농가에 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처푸드 대체육 선물세트

 

다양한 명절 음식으로 육류 소비가 늘어나는 명절! 동물복지 실천과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대체육 선물은 어떨까요?

 

출처/닥터키친

 

식이요법 전문 기업인 닥터키친의 ‘네이처푸드박스’는 식물성단백질로 만든 대체육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Non-GMO원료를 사용했고, 콜레스테롤, 항생제나 호르몬이 없어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다짐육 대신 활용할 수 있는 민스(Mince)와 달콤한 데리야끼소스로 양념한 구이용 슬라이스로 구성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닥터키친은 다양한 테마를 기준으로 적합한 레시피와 상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입니다. ‘Green hero project’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옛날맛선식 3종세트

 

단비협동조합발달장애 청년들을 고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지역의 소규모 농가와의 계약 재배를 통해 수급한 국산 농산물로 선식, 참기름, 들기름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에도 종이 완충재와 종이 테이프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적인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출처: 단비협동조합

 

단비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단비방앗간’의 옛날맛 선식 3종세트는 약콩선식, 미숫가루, 귀리선식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약콩선식과 미숫가루는 국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짧은 시간동안 고온으로 찌는 공정을 추가해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찬 물에도 잘 녹도록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가치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제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SOVAC 마켓에서는 더욱 다양한 사회적기업의 착한 마음과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치소비로 더욱 풍성한 설날을 완성하고 싶은 분들은 지금 바로 SK 페이스북에서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 SK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 Click!

● 2022 SOVAC 마켓 설 선물전 바로가기 ▶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