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홍보팀 박정선 매니저의 일상 속으로 행복로그인!


수많은 기업 SNS채널의 콘텐츠는 누가, 어떻게 만들고 있을까요?  SK네트웍스의 소식을 많은 이들에게 전해주는 소식통, SK네트웍스 홍보팀 박정선 매니저의 일상부터 재택근무 꿀팁까지 모두 소개합니다.

 

 

재택근무의 달인이 전하는 재택근무 꿀팁!

 

 

박정선 매니저의 하루는 일기쓰기로 시작됩니다. 재택근무 기간이 길어지면서 스스로가 나태해지고 있음을 느꼈고, 이를 타파하기 위해 매일 아침 5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하루의 다짐이나 생각을 정리하면서 온전히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유롭게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낸 뒤 업무 시간에 맞춰 출근하러 떠난 박 매니저! 박 매니저의 재택근무 업무 공간은 바로 1층인데요. 이것이 바로 박 매니저가 전하는 첫번째 재택근무 꿀팁, 생활 공간과 업무 공간 분리하기’입니다.

 

 

박 매니저는 1층을 업무공간으로, 2층을 생활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생활 공간과 업무 공간을 분리하면 업무시간에 해이해지기 쉬운 마음을 다잡고, 업무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와 꿀팁은 바로 ‘체크리스트 작성’입니다. 박 매니저는 태블릿PC를 활용해 다이어리에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체크리스트를 적어 두면 업무를 빠트리지 않고 진행할 수 있고, 우선순위를 정하기도 훨씬 쉬워진다고 하네요. 또 완료한 업무를 하나씩 지워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꼼꼼한 박 매니저를 돕는 또 하나의 재택근무 꿀팁은 바로 ‘스마트 워치 활용하기’인데요. 스마트 워치를 통해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연락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어 실시간으로 소통할 일이 많은 홍보팀에서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다음 재택근무 꿀팁은 ‘중요한 일은 오전에 처리하기’입니다. 재택근무 특성 상 편한 공간인 집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긴장감이 풀리기 쉽고 ‘오후에 천천히 하자’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 이러한 마음가짐은 결국 시간을 낭비하는 결과로 이어지기 쉬운데요. 중요한 업무를 오전에 처리하면 시간 낭비 없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꿀팁은 바로 화상회의를 위한 팁입니다. 카메라에 비치는 곳은 깔끔하게 치우거나, 외부에서 미팅을 진행하는 등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땐 가상 배경화면 기능을 활용해 깔끔한 배경을 만들어 두면 회의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SK네트웍스의 소식통! 홍보팀 업무 맛보기

 

 

재택근무의 달인은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을까요? 박정선 매니저는 SK네트웍스 홍보팀에 소속되어 있는데요. SK네트웍스 홍보팀에서는 언론홍보, 브랜드, 사내방송, 뉴미디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 매니저는 이 중 뉴미디어 파트에 속해 있어 SNS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SK네트웍스의 이야기를 담고 소개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SK네트웍스 유튜브 콘텐츠에는 직접 출연하는 등 열정 넘치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주목하고 있는 환경 이슈와 관련된 콘텐츠를 다수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SK네트웍스는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감축하는 방향으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혁신해 나가고 있으며,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박 매니저는 이렇게 친환경에 진심인 SK네트웍스의 다양한 활동을 구독자들에게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존 콘텐츠들에 대한 구독자들의 반응을 꼼꼼하게 살피고, 트렌드 리서치 등을 게을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집한 정보들을 가지고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수많은 이들과 끊임없이 소통을 이어 나가다 보면 비로소 우리 모두에게 공개되는 콘텐츠 한 편이 완성됩니다.

 

 

또한 박 매니저는 친환경 정책과 활동 홍보를 위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과 동시에 직접 탄소 발자국 줄이기에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접하고, 이를 홍보하면서 ‘SK네트웍스의 구성원으로서 넷제로 달성에 함께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고,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끊임없는 성장이 곧 나의 행복

 

박 매니저의 좌우명은 ‘늙지 말자’라고 합니다. 나이를 먹지 않는 게 아니라 ‘생각이나 마음이 늙지 말자’라는 의미로, 그만큼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는 다짐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행복이란 곧 성장이라고 말하는 박 매니저. 계속 배우고 앞으로 나아가면서 회사는 물론 자신도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박 매니저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SK네트웍스 박정선 매니저의 일상을 함께해보았습니다. 박 매니저가 생각하는 홍보 업무의 매력부터 군침 도는 점심 쿡방 등 못다한 이야기는 지금 바로 SK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댓글 이벤트도 함께 열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SK YouTube 바로가기 ▶ Click!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