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지구를 위한 세상에서 가장 스윗한 실천 릴레이, ‘어스윗어스’의 세번째 챌린지 주제는 ‘WASTE’입니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아 직접 리폼을 하는 등, 제로 웨이스트 생활을 실천하고 있는 배우 한선화님이 챌린저로 나섰는데요. 작은 실천으로 큰 영향력을 느낄 수 있었던 WASTE 챌린지를 지금 만나보시죠.
어스윗어스의 WASTE 챌린지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쓰레기는 제대로 분리배출하는 스윗선화의 WASTE 챌린지 실천 방법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제로 웨이스트 실천 꿀팁! 안 입는 옷들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1. 더 이상 입지 않는 티셔츠의 목부분을 원하는 가방 입구 크기로 자른다.
2. 티셔츠의 팔 부분도 자른다.
3. 밑단 부분을 세로로 잘라 앞뒤로 서로 묶어주면 끝!
안 입는 옷들로도 충분히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다는 새로운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두 번째로 전한 꿀팁은 도시락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평소 배달음식을 시켜먹거나, 밖에서 음식을 포장해오면 플라스틱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와 고민인데요. 이럴 땐 간단하게 다회용기로 도시락을 싸면, 건강도 지키고 쓰레기도 줄이고 일석이조겠죠?
다음으로 전한 제로 웨이스트 실천 팁은 플라스틱의 라벨을 뜯어 분리배출 하는 것입니다. 플라스틱은 제대로 분리배출을 해야 재활용이 가능한데요! 라벨은 뜯고, 안에 내용물은 깨끗하게 씻어서 버리는 건 꼭 잊지 마세요!
이 외에도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제로 웨이스트 제품 사용하기,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에코백 사용하기 등 일상에서 재밌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꿀팁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한선화 님이 챌린지 기간 동안 SK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공유한 WASTE 챌린지! 영상 속에 소개되었던 꿀팁 외에도 어떤 모습을 공유했는지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어스윗어스 WASTE챌린지 참여하기!
한선화 님이 전한 WASTE 챌린지 첫 번째 실천은 에코백과 텀블러 사용하기인데요. 비닐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어 지구에도 좋지만 가볍고 내가 원하는 모양과 디자인으로 개성도 챙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속 에코백! 어딘가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이 에코백은 영상에서 리폼하는 방법을 소개해 줄 때, 한선화 님이 직접 리폼했던 바로 그 가방이랍니다!
두 번째 실천은 직접 만든 도시락입니다. 배달 음식은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와 걱정이 될 때는 직접 도시락을 만들기! 다회용기 사용으로 쓰레기는 줄이고, 내 건강은 지키는 팁입니다. 처음엔 번거로울 수 있지만, 나와 지구를 위한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세 번째 실천은 한선화 님이 들고 있는 커피 속에 있습니다. 바로 삼베 필터로 내린 아주 특별한 커피! 융 드립, 종이 필터와는 또 다른 맛을 내는 삼베 필터는 오래 사용할 수 있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재사용 커피 필터입니다. 썩지 않는 쓰레기 대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데요. 추워지는 날씨, 삼베 필터로 내린 특별한 커피로 하루를 여는 건 어떨까요? 커피 찌꺼기는 일반 쓰레기라는 점 잊지 마세요!
네 번째 실천은 재밌게 실천할 수 있는 페트병 라벨 제거! 페트병은 라벨을 제거하지 않으면 재활용이 어렵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내용물은 깨끗하게 헹구고 라벨은 깨끗이 제거하여 올바른 분리배출로 스윗한 지구를 만들어요!
대망의 마지막 실천은 쓰레기를 제대로 분리 배출하는 것입니다. 토마토 꼭지, 바나나 껍질, 귤껍질 등은 먹는 게 아니라 일반 쓰레기라 생각할 수 있지만 부드러워서 가축의 사료로도 사용될 수 있어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그 외에 딱딱한 과일 씨와 석회질이 들어가 있는 계란 껍질은 가축이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하죠.
지금까지 지구를 쏘- 스윗하게 해줄 수 있는 WASTE 영역에서 실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선화 님의 바톤을 이어받아 진행될 네 번째 GREEN 챌린지는 배우 이시영 님과 함께합니다. SK와 남은 2명의 챌린저가 함께 소개할 지구를 위한 세상에서 가장 스윗한 실천들!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