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의 지속가능한 성장, 상생의 가치를 실천합니다!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필수 조건이 되고 있는 동반성장과 상생 경영. SK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력하며 함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SK는 독자적인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상생과 성장을 이룩하고 있는데요. 그럼 SK가 추구해 온 상생의 가치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에그’ 발대식 개최

 

이미지 제공 : SK이노베이션

 

지난 5월,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에그’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에그’는 ‘에’스케이 이노베이션과 ‘그’린 벤처의 합성어로 대기업과 친환경 스타트업이 상생하는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사업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친환경 주유소 플랫폼, 폐플라스틱 재활용 등 친환경적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들입니다.

 

이미지 제공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에그는’는 중소기업 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 도약 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에그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창업 도약 패키지 기반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3억 원까지 지원받고, SK이노베이션과 시범사업 개발의 기회도 있는데요. 더불어, 우수한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사회 혁신을 위해 투자하는 임팩트 펀드와 공동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에그에 선정된 친환경 스타트업 팀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응원합니다!

 

 

 

SK하이닉스,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UP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미지 제공 : SK하이닉스

 

지난 8월, SK하이닉스가 제2회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화와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하는 목표로 진행되었는데요. 지난해를 시작으로 2회를 맞이하며 더 많은 우수 인재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수상팀을 확대하고 추후 지원에도 더욱 힘을 쏟았습니다.

 

이미지 제공 : SK하이닉스

 

해당 공모전의 상금은 SK하이닉스가 협력사들에게 인프라를 공유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핵심 인프라를 협력사에게 시중 대비 저렴하게 공유하고, 여기서 발생한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는데요. 이번 수익금은 아이디어 공모전의 상금으로 소중히 활용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가 주최하는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제한 분야가 없습니다. 때문에 다채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모이는 유연한 장이 되어, 긍정적인 변화들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SK텔레콤, ESG 스타트업 육성사업으로 ESG 코리아 런칭

 

이미지 제공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난 2013년부터 유능한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역량을 최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코칭을 진행해 왔습니다. 2021년에는 ‘ESG 코리아’를 런칭하고, 총 14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하였는데요. 재생에너지부터 재활용, 장애인 포용, 교육격차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6개월간의 체계적인 육성과정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했습니다.

 

‘ESG 코리아 2021’ 육성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온라인 워크샵 화면 / 이미지 제공 : SK텔레콤

 

‘ESG 코리아’의 육성 프로그램은 SK텔레콤과 글로벌 기업, 투자사 및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얼라이언스’와 함께 진행됩니다. 얼라이언스 참여사들은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멘토링과 경영 인프라를 적재적소에 제공하고, 스타트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ESG 코리아를 통해 육성 과정을 밟은 스타트업은 전국 주요 공모전과 정부 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SK텔레콤이 지원하고 있는 스타트업 14개사 중 6개사가 총 100억 원 투자를, 9개사가 23개의 공모전을 수상했습니다.

 

SK는 스타트업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참신한 기술을 발굴하고 숨은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결국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의 바람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죠. 꾸준한 관심과 아낌없는 후원을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상생하는 가치를 모색해 온 SK의 ESG 경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