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와 함께 떠나는 CES 2023 랜선투어 현장 속으로!

지난 어스윗어스 챌린지에 이어 반가운 얼굴, SK 프로참석러 조세호 님이 특별한 초대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바로 CES 2023 초대장인데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CES 2023으로 초대된 조세호 님이 아바타와 연결되어 SK 부스를 탐색해 볼 예정입니다. CES 2023의 SK의 행동(行同) 부스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조세호 님과 함께 지금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 속으로

초대장을 받고 설레는 발걸음이 향한 이 곳은 CES 2023 랜선투어 스튜디오입니다. 그를 반갑게 맞이하는 ‘나(SK)만 아는 이야기’의 명MC! SK텔레콤의 장원혁 님은 서울에서도 생생한 CES 2023 현장을 볼 수 있다고 강조하는데요. 무전기와 모니터로 아바타를 연결하여 서울에서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CES 2023 현장을 생생하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스튜디오가 구성된 것입니다.

함께, 더 멀리 나아가는 SK의 ‘행동(行同)’

아바타를 통해 세계관 연결이 된 상태로 CES 2023 현장을 본격 탐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적인 가전, IT 박람회인 만큼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부스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SK 부스는 작년에 이어 Net Zero를 향한 SK의 여정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스에 들어서기 전 점검하는 퀴즈! 올해 SK 부스의 메인 키워드는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행동(行同)’인데요. 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키워드입니다. 정답을 맞춘 조세호 님에게 ‘행동’ 키워드가 프린팅된 맨투맨을 상품으로 드렸는데요. 행동 맨투맨을 입고, 본격적인 SK 부스 투어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전시 공간 <Future Marks>로 들어가자 해수면 상승으로 점점 물에 잠기고 있는 세계 곳곳의 랜드마크가 보입니다. 실감나는 이 영상들은 기후변화에 대한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만날 수 있는 두려운 미래이죠. 다가오는 기후 재앙을 상징하는 <Future Marks>는 Global Net Zero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Together in Action> 공간에서는 숫자가 계속해서 바뀌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숫자는 SK&Friends의 목표를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2030년까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의 1%인 2억 톤 감축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것이죠. 어떻게 이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앞으로 펼쳐질 전시를 통해 더욱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깨끗한 하늘을 위한 SK의 기술

아바타 장원혁 님이 도착한 공간 <SK Around Every Corner>에서는 투명하고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아름다운 하늘은 SK&Friends가 함께 탄소를 감축했을 때 만날 수 있는 세계 주요 도시의 모습입니다. 감탄이 나오는 만큼 SK의 행동에 더 큰 관심이 가는데요.

먼저 친환경 모빌리티 세상을 열어가는 SK의 기술이 집약된 <Clean Mobility>에서는 이동 수단의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SK시그넷의 급속 충전기는 별도의 절차 없이 배터리 수명과 충전 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편의성까지 돋보입니다. 게다가 Atom Power사의 전력반도체를 활용한 솔리드스테이트 서킷브레이커(SSCB, Solid State Circuit Breaker)는 단순히 전력 과부하에 의해서 전류 차단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놀라운 사실! 전력의 사용량과 발전량을 측정할 수 있는 굉장히 스마트한 회로 차단기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수소차를 타 본 경험이 있는 조세호 님을 위해 수소연료전지도 놓칠 수 없죠! SK는 미국 수소전문기업인 Plug Power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수소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SK가 일상 속 이동 수단에 구현한 기술들로 인해 탄소 감축을 위한 여정은 이미 시작된 셈인데요. 더불어 SK온 SF배터리는 CES 2023의 최고 혁신상까지 수상했습니다.


다음으로 <Zero Carbon Lifestyle>에서는 SK주식회사가 투자한 스마트 글라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기로 유리 컬러와 투명도를 조절해서 유리를 통해 오는 빛과 열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죠. 이렇게 SK는 우리의 생활권에서 탄소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Zero Carbon Lifestyle>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SK는 재활용을 통해 순환 자원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Waste To Resources>에서 애니메이션을 통해 볼 수 있듯 폐플라스틱과 전자폐기물들이 환경을 훼손하지 않도록 재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기술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체험이 가득한 SK 부스

이번엔 VR로 생생하게 신개념 모빌리티를 체험하는 <Air Mobility>로 가볼까요? 아바타 장원혁 님이 직접 체험해보니 익숙한 부산의 하늘이 내려다 보이는데요. SK가 2023 부산세계엑스포가 유치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담아본 아름다운 부산의 모습이죠! 체험을 통해 알 수 있듯 지상과 도심을 연결하는 신계념 모빌리티인 도심항공교통(UAM)은 앞으로 교통난과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중요한 기술입니다. SK텔레콤은 5G통신 기술과 모빌리티 서비스 역량을 더해 차별화된 도시항공교통(UAM)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죠.

VR체험을 끝낸 아바타 장원혁 님! 이번엔 게임에 빠졌습니다. 게임에 몰입하며 자연스럽게 SK의 혁신 반도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데이터 센터의 열이 ‘전기 몬스터’로 표현되어 있는 게임 속에서 고성능 고효율 반도체 기술이 어떻게 열을 줄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귀엽고 재밌는 게임 체험입니다.

흥미로운 부스 내 체험들을 뒤로하고, <Future Energy>로 향합니다. SK가 친환경 에너지 생태계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가상 도시의 맵을 실감나게 보면서 탄소 감축이 실현된 미래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SK부스 대망의 마지막! <Zero Arcade>에선 게임에 참여하며 탄소 제로를 위한 8가지 실천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게임 후엔 실제로 SK가 동남아 지역에서 추진 중인 맹그로부 숲 복원 사업에 기부가 됩니다. 참가자들은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죠.

아바타 장원혁 님이 힘차게 휠을 돌리고 얻은 상품은 신개념 배송 서비스로 서울로 배달되었습니다! 2030년에 SK&Friends가 전세계 탄소 감축량의 1%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2030년 달력이 그려진 에코백이죠.

이대로 끝내기엔 너무 아쉽지 않나요? 지속가능한 식품으로 만든 SK(Sustainable Korea) 디저트가 남았는데요. SK푸드트럭이 준비한 환경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달달한 SK 빙수를 맛보며 CES 2023 랜선투어를 마무리했습니다. 아바타 장원혁 님과 유쾌한 조세호 님 덕분에 더욱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SK 공식 유튜브 영상을 통해 한 번 더 만나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Net Zero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SK의 행동, 어떠셨나요?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꾸준히 행동해 온 SK의 노력을 부스에서 한 눈에 알아보니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전세계 탄소 감축량의 1%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SK! 앞으로도 SK의 노력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SK가 노력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