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에서 만난 지속가능식품! 내일은 투자왕 In CES 2023

미국 라스베가스에 도착한 내일은 투자왕의 재관&해인! 이들이 방문한 바로 이 곳은 CES 2023 현장인데요.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득 찬 두 사람이 찾은 CES 2023에는 SK의 부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곳이죠. 재관&해인은 생생한 CES 2023 현장에서 직접 SK의 기술들을 보며 투자 아이템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재관&해인과 함께 내일은 투자왕 in CES 2023 시작해 볼까요?

CES 2023 현장에서 배우는 투자 아이템

재관&해인이 들어선 SK의 행동(行同) 부스! 많은 인파로 붐비고 있는 SK의 부스 앞에서 SK주식회사 Green 투자센터 이준경 잉커를 만났는데요. 이번 CES 2023은 CES 2022의 ‘동행(同行)’이라는 키워드에서 더 나아가 ‘행동(行同)’이라는 키워드로 ‘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는’ SK의 탄소감축 제품과 기술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재관&해인이 오늘 배울 SK 주식회사의 투자 아이템은 바로 ‘지속가능식품’입니다. 지속가능식품이란 아이스크림, 우유, 크림치즈와 같은 유제품을 대체 유단백질로 만든 제품을 말하는데요. 대체 유단백질로 만든 지속가능식품은 젖소 없이도 동물성 성분과 동일한 맛과 향의 유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SK의 야외 푸드트럭 부스에서 함께 맛있는 K-디저트를 만나 보면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워 보시죠!

지금까지 이런 빙수는 없었다! 우유 없는 우유 빙수 만들기


세 사람이 이동한 곳은 전시장 밖 야외 부스입니다. SK의 푸드트럭에서는 SK 동행 부스를 관람한 후 바우처를 받아 지속가능식품으로 만든 디저트들을 시식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식품으로 만든 디저트가 생소한 재관&해인을 위해 오늘 함께 디저트를 맛보고, 직접 만들어 보고자 하는데요. 퍼펙트데이의 <아이스크림 샌드>, <대체 유단백질로 만든 우유>, 네이쳐스 파인드의 <크림치즈>를 먼저 만나보겠습니다. 특히 퍼펙트데이의 우유는 영양학적으로도 동물성 우유와 동일하지만, 비동물성 우유로 우유를 만들 수 있는 유전자를 주입해서 만든 일명 발효 기반의 우유입니다.

이러한 지속가능식품들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UN에 따르면 낙농업의 탄소 배출량은 매년 약 17억톤에 달한다고 합니다. 항공업 배출량이 연간 9억톤인 것에 비해 무려 2배에 가까운 규모이죠. 그래서 SK는 지속적으로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지속가능식품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CES 2023 야외 부스에서도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지속가능식품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을 기획한 것이죠!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디저트는 바로 한국의 대표 디저트, SK빙수(Sustainable Korea Bingsu)입니다. 달달하고 시원한 매력이 있는 빙수를 직접 먹어 볼까요?

퍼펙트데이 우유와 연유를 듬뿍 넣으니 순식간에 예쁜 눈꽃빙수가 완성되었습니다. 재관&해인이 빙수를 한 입 먹어 보았는데요. 라스베가스 중심에서도 달콤한 한국의 맛이 느껴졌다고 합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빙수가 담긴 용기입니다! 이 용기는 탄소 감축을 꼼꼼하게 실천하고 있는 SK인 만큼, 디저트 용기와 스푼도 PBAT라는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서 100% 분해되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오늘의 미션! SK푸드트럭 일일 알바 체험

재관&해인에게 주어진 오늘의 미션은 바로, SK푸드트럭 일일 알바 체험! 재관은 우유 빙수를 만들기 시작했고, 해인은 모객을 담당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잠깐, 디저트를 받을 수 있는 바우처에도 비밀이 숨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친환경 Limax 소재로 만든 종이라는 것입니다. 석회석을 활용한 신소재이기 때문에 다양한 일반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죠. 사소한 디테일까지도 친환경을 고민하는 SK의 진심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사명감을 갖고 오늘의 일일 아르바이트 체험을 시작합니다.

적극적인 해인의 홍보로 SK푸드트럭에는 K-빙수를 맛보기 위한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는데요. 열심히 빙수를 만들고 나눠 주는 재관과 해인의 모습! 재관&해인 덕분에 오늘 하루 많은 방문객들에게 지속가능식품으로 만든 SK(Sustainable Korea Bingsu) 빙수를 알릴 수 있었습니다.

내일은 투자왕 재관&해인의 생생한 미션 현장과 CES 2023 SK의 행동 부스 탐방이 궁금하시다면, SK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하세요!

미국 라스베가스 CES 2023에서 펼쳐진 오늘의 투자 공부를 성공적으로 끝낸 재관&해인! SK주식회사가 투자한 지속가능식품을 체험하고 직접 만들어 보며 SK가 나아가는 탄소 없는 미래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한국 디저트로 만들어 글로벌 무대에서 K-디저트를 알릴 수도 있었죠.


탄소 중립에 앞장서는 SK의 ‘행동(行同)’을 앞으로도 많이 지켜봐 주세요! 탄소 없는 내일을 위해 SK는 끊임없이 고민하고 행동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